- 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
작성일23.01.09
조회수883
이 세상의 주인공은 나다 - 김정한
새는 알을 깨야 나온다.
알은 세계다.
태어나려는 자는 한 세계를
부수어야 한다.
나는 힘들 때마다 헤세가 쓴< 데미안 >의 이 부분을 자주 읽는다.
아마도 수백 번 읽어도 읽을 때마다 그때 마음 상태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 내가 살기 위해서는 알이라는 세계를 부수고 나와야만 내가 이 세상의 주인공이 된다. 이 세상의 주인공이 된다는 것은 부모를 잘 만나고 꼭 돈이 많음을 의미 하지는 않는다. 돈이 없고 부모가 변변치 못한 사람보다 돈이 많고 부모를 잘 만나면 주인공이 될 확률은 높아진다. 하지만 반드시 그렇게 되지는 않는다. 고등학교 다닐 때 까지만 해도 내가 꿈꾸는 행복과 내가 원하는 성공은 부모님의 말씀을 잘 듣고 법을 잘 지키며 무조건 착하게 살면 그렇게 되는 줄 알았다. 하지만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순간 우리가 사는 세상은 법의 테두리 안에서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다.. 노력만으로 단지 착하게 사는 것만으로 성공하는 세상은 아니었다. 성공과 행복을 찾는데도 ´Know-How´ 가 있다는 것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하나씩 배우기 시작했다. 성공으로 향하는 길을 어떤 사람은 고속도로로 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좁은 국도로 출발하는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타고 쉬어가면서도 종착지에 도착하는 사람도 있고 또 어떤 사람은 출발부터 혼자서 쉬지 않고 운전을 하고도 간이역에만 맴도는 사람이 있다. 어느 길로 가든 선택과 결정은 자신의 몫이고 종착지에 도착해서야 결과를 알 수 있는 것이 인생이다. 토끼처럼 빠르게 움직이든 거북이처럼 느리게 살든 그 결과는 나의 책임이라는 것이다.
˝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란 말이 있듯이. 누구에게나 단 한번 뿐인 인생, 리허설도 복습도 없는 인생, 성공하는 사람은 남보다 두 배 세 배 아니 열 배는 더 힘든 짐을 지고가야 한다. 그 고통을 잘 견딘 사람만이 이 세상의 주인공이 된다. 지금 살아 있다고 해서 다 살아 있는 것은 아니다. 지금 살고 있지만 죽은 것처럼 사는 사람이 있고 정말로 사는 것처럼 치열하게 살고 있는 사람도 있다. 행복한 삶은 내가 원하는 대로 내가 바라는 곳에 도착하는 삶을 말한다.
인생이라는 것은 죽기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잘 살기 위해 사는 것이다. 오로지 ˝잘 살았다, 그리고 수고했다˝ 는 칭찬의 평가를 스스로에게 할 수 있는 삶이 멋지고 행복한 삶이다.
힐스테이트 DMC역
힐스테이트 DMC역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
오산 하이엔드 파크
오산 하이엔드 파크
아산배방 퍼스트하임
아산배방 퍼스트하임
아산자이 그랜드파크
아산 한신더휴
아산 한신더휴
세종 에버파크
세종 에버파크
등촌 sk v1
ZIWAINㅣ등촌 지와인
평택석정공원ㅣ화성파크드림
별내 디퍼스트
여의도 아크로 더원
가양 현대프리미어캠퍼스
양주옥정 메타엑스
더샵 군산프리미엘
안성 라포르테 공도
라포르테 공도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