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1.0℃미세먼지농도 좋음 30㎍/㎥ 2024-12-24 현재

나도 한마디

전투기소음 + 헬기소음 정말 주민생활환경 무시하는 것아니냐!

작성자 ***

작성일08.02.20

조회수1348

첨부파일
옥서면 옥봉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전투기소음은 계속되고 있는데 왜 전투기가 바닷가로 선회하지 않고 우리마을위에서 빙빙돌면서 폭음을 발생해야 하지요?
지난 2005년에 자양중학교 옆에 전투기가 추락한 사건을 벌써 잊어 버린건 안닌지요..
만일 전투기가 중학교에 떨어졌으면 우리 아이들 얼마나 큰 상처를 받고, 부모들의 심정은 또 어떻했을까 생각을 해 보았나요..지금 연일 계속되는 전투기의 폭음에 옥서면에 살고 주민으로 무섭고, 짜증이 납니다. 그런데 여기에 헬기가 날아다니며 소음발생하고 있습니다.
전투기의 소음도 짜증이 나는데 여기에 헬기 소음까지 왜 그래야 하는가요?
어제(2월19일)저녁 7시 40분경에 헬기가 마을 상공을 선회 하길레 무슨일가 하고 나가 보니 써취(불빛)라이트를 비추며 날고 있더군요.. 그 소음과 진동을 느껴 보셨나요..
집이 흔들립니다. TV시청도 하기 힘들어요..
군산시청에서는 모르는 일 인가요?
군산시청은 지자체로서 주민들의 생활권을 편안하고 쾌적하게 하기 위한 노력들을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군산시장님과 담당직원분들 고생하는 알지만 . 미군측에 강력하게 항의 좀 해주셔요..
정말 살기 힘들어요..
오늘 (2월20일)새벽 1시 40분경에 육군소속의 헬기가 추락한 사건이 발생했더군요..군산시내 상공을 날고 있는 헬기가 아파트나 학교에 추락하면 어쩌하는 생각과 우리집에 추락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됩니다.
전투기와 헬기기는 내륙으로 내 머리위로 날지 말아야 합니다. 전투기와 헬기는 군산시민의 머리위로 날아다녀서는 않됩니다.
시장님과 담당직원분들 미군측에 강력하게 항의를 해 주십시요
시민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조속한 조치를 해주십시요
답변글
    전투기소음 + 헬기소음 정말 주민생활환경 무시하는 것아니냐! 답변목록
    담당부서: 담당자 : 환경위생과 작성일 : 08.02.20



    제목 없음





    평소 환경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간 미공군 군산기지로 인한 소음피해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시에서는 그동안 국방부와 미공군 군산기지에 전투기소음을 저감토록 공문발송 등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 하였으나 현재까지도 소음피해가 계속되는데 대하여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항공기 소음규제는 소음진동규제법 제10조의 2 규정에 의거 항공법 시행령 제40조 제1항 규정에 의한 공항을 대상으로 소음규제를 하고 있으나 미공군 군산기지는 군용항공기지법 규정에 의한 전술항공작전기지에 해당외어 항공기 소음규제 대상에서 제외된 공항으로 소음규제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실정입니다.







    금후에도 전투기 소음으로 인한 주민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으며







    참고로 2008. 2. 22일자 미공군 군산기지 인근 주민 소음피해 실태 및 미공군 군산기지와 공군 제38전투비행전대에 소음피해 저감을 위해 저공비행 및 주거지역 선회비행을 하지 말 것을 공문으로 요청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