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6.0℃미세먼지농도 보통 52㎍/㎥ 2024-12-26 현재

나도 한마디

해바라기 꽃의 전설....

작성자 ***

작성일08.08.11

조회수1656

첨부파일

다운받기 해바라기꽃.jpg (파일크기: 58, 다운로드 : 25회) 미리보기


해바라기 꽃의 전설

그리스 신화에 "크리티" 라는 물의 요정이 있었는데 그녀는 아름답고 생기가 있어 모든 물고기와 나무 요정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크리티는 다른 때와 마찬가지로 강가에서 하늘을 올려다 보고 있었습니다. 그 때, 파아란 하늘에 한 가닥 금빛이 흐르는 것이 있었는데 바로 태양의 신 아폴론이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아폴론은 매일같이 동쪽하늘에서 서쪽하늘로 황금마차를 몰고 다녔습니다. 그것은 바로 태양을 뜨고 지게 하는 거였습니다.

크리티는 아폴론의 모습을 본 순간, 한눈에 반해버렸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부터 계속 하늘을 쳐다보면서 아폴론에게 얘기했습니다.

하지만 작고 떨리는 크리티의 목소리는 아폴론에게 들리지 않았습니다. 황금마차는 언제나 그렇듯 하늘을 가로 질러 사라졌습니다. 다음 날도 또 그 다음 날도..

그렇게 9일 동안이나 한 곳에 서 있었던 크리티는 아주 앙상하게 말라 버렸고, 그 아름답던 목소리도 쉬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다리는 뿌리로 변해서 땅 속 깊이 박혀버렸습니다. 크리티의 몸은 녹색줄기가 되었고, 귀여운 얼굴은 커다란 꽃으로 변했습니다.

아폴론을 사랑했던 크리티는 태양을 닮은 해바라기가 된 것 이었습니다. 그 후로 해바라기는 여전히 동쪽에서 서쪽으로 태양을 쫓으며 옛날 일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