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미세먼지농도 좋음 16㎍/㎥ 2025-01-09 현재

나도 한마디

급여기부를 통한 일자리 나누기에 동참하며(성명서)

작성자 ***

작성일09.02.12

조회수799

첨부파일
지난해 미국발 금융위기로 촉발된 세계경제의 침체의 영향과 현 정부의 경제정책의 실패로, 지금 대다수 국민은 IMF 시절보다 더 큰 고통을 겪고 있다. 특히, 우리 군산시는 GM대우의 조업중단 등으로 협력업체들의 휴·폐업이 잇달으면서 당장 다음 끼니를 걱정해야하는 시민들이 속출하고 있다.

이에 우리 군산시 공무원 노동조합에서는, 금년도 임금이 전년과 동결되어, 물가상승을 고려하면 사실상 임금삭감이라는 아픔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시 공무원 노동자들의 급여 일부를 십시일반으로 모아 총 10억여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일자리가 없어 생계를 꾸려나갈 수 없는 우리시 이웃들의 아픔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

군산시 공무원 노동조합의 이번 결정은 현 정부의 실정을 용인하는 것은 절대 아니며, 국가차원의 적절한 재원 확보대책 없이 매번 공무원 노동자들에게만 일방적으로 부담을 전가시켜왔던 관행을 수용하는 것은 더 더욱 아니며, 오로지 군산시민에 대한 충정의 발로일 뿐이다.

정부는 우리시 공무원 노동조합의 사례를 악용하여 다른 노동자들에게도 강요함으로써, 현 정부의 실정을 호도하지 않기를 바라며, 지금이라도 서민들의 고통에 귀를 기울이어 국가차원의 대대적인 일자리 창출과 서민복지 정책을 강화하여 우리시 공무원 노동자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09. 2. 11


군산시공무원노동조합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