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로 버스를 타고 나가려고 인터넷사이트를 들어가서 보니 우리시에서는 교통정보(시간과 요금)를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_-
시외버스터미널사이트와 시청의 교통정보에서도 정확히 시외버스의 시간과 요금이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시간과 요금을 알아야 가족 또는 친우들과 외출할때 비용의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데 이런 서비스(배려)가 이루어지니 않아 계획잡기에 부담스럽습니다. 알고 있는것과 알수 없는 것은 정신적, 금전적 부담이 큽니다.-_-
정확한 교통정보는 시민에 대한 서비스로서 타 시민에 대한 우리 시의 홍보를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시를 방문해 달라고 겉(밖)으로만 홍보하지 말고, 그들이 올수있도록 이런 안(내적) 서비스를 먼저 갖추고 홍보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겉만 번지르르한 내용없는 도시가 아니라 속도 알찬 나의 자랑스런 도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탄소제로운동>을 위하여 자가용 사용을 억제하고 있는 현 시대에 대중교통의 필요성은 절실합니다. 브라질 <리우선언> 이후 우리나라도 이젠 본격적인 탄소억제 운동을 펼쳐야 할 중요한 시기가 왔습니다. 우리시도 이런 운동(정책)에 발마추기 위하여 적극 대중교통을 홍보, 활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시장님은 지금부터 장래의 살기좋은 우리 도시(시)를 위하여 작은 것(교통정보)부터 하나하나 준비하여 우리시를 어필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