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2.0℃미세먼지농도 좋음 12㎍/㎥ 2024-12-27 현재

나도 한마디

온 가족이 함께 손 잡고 걷는 달맞이 산행,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

작성자 ***

작성일09.05.31

조회수708

첨부파일
온 가족이 함께 손 잡고 걷는 달맞이 산행,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지만 달과 바다 그리고 풍차가 안겨주는 그 느낌은 누구도 전하기 어려운…, 직접 접하지 못한 사람에겐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이 바로 `동해안 달맞이 야간산행`입니다. 보름달 뜨는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풍력발전단지의 거대한 바람개비들이 뿜어 내는 장쾌한 풍광으로 유명한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이 2009년 6월 6일(토)에 개최됩니다.

6월에 열리는 2009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
○ 개최일시 : 6월 6일(토) 일몰 1시간 전부터 3시간 정도
○ 장 소 : 영덕군 영덕읍 풍력발전단지 및 해맞이공원 일원
○ 집결장소 :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창포초등학교 운동장
○ 산행코스 : 창포초등학교 → 풍력발전단지 → 고산 윤선도 시비 → 해맞이공원(창포 빛의 거리) → 창포리 물양장(7.7km)
○ 문 의 : 영덕군청 문화관광과 054-730-6393

추억 담는 달맞이 산행
동해를 조망하는 언덕 위에 세워진 풍력발전단지와 해맞이공원의 수려한 풍광과 알차고 특색 있는 이벤트로 호평을 받고 있는 `동해안 달맞이 야간산행`은 아이들 손잡고 걷는 가족산행으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영덕풍력발전단지에는 모두 24기의 풍력발전기들이 저마다 위용을 자랑하며 우뚝 서 있습니다. 높이 80미터, 한쪽 날개길이 41미터의 거대한 풍력발전기는 슈~욱, 슈~욱 소리를 내며 돌아가는데, 가까이 서면 마치 걸리버여행기에 나오는 거대한 거인이 손을 휘저으며 쫓아 오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풍력발전단지의 거대한 규모에 압도되는 순간이기도 하지만, 바닷바람을 정면으로 맞으며 청정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장쾌한 움직임이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이채롭습니다.


2009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 자세히 보기
http://www.lieto.co.kr/nation/index.htm?&Lbranch=BRight03_01.htm&Vbranch=DRight03_01.htm&type=V&cat=국토기행&subcat=계절여행&season=봄&contents_id=6288

자료제공:[http://www.lieto.co.kr]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