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미세먼지농도 보통 34㎍/㎥ 2025-01-08 현재

나도 한마디

새만금 방조제 둑의 쓰레기들

작성자 ***

작성일10.09.09

조회수701

첨부파일
저는 광주에 사는 주부입니다.
오늘 광주 첨단 YMCA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군산 풍력 발전소와 새만금 방조제를 견학하다 아쉬운 점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새만금 방조제를 차를 타고 막 이동하는 시작점부터 둑에 보이는 엄청난 쓰레기들이 눈쌀을 찌뿌리게 하더군요.
바다를 막아 이쪽 저쪽으로 나누어 간척지를 만들어 놓은것은 엄청난 변화이고 발전이자, 환경적인 면에서는 자연을 황폐화시킬 수도 있다는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던 중이여서 더더욱 신경쓰였습니다.
물론, 이번 태풍이 지나간지 얼마 되지 않았고 또 다시 태풍이 온다는 것 때문에 쓰레기 처리를 뒤로 미루었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시작점부터 다 건너간 끝 지점까지 각종 쓰레기들의 모습과 종류는 눈을 경악케 했습니다.
수많은 부표들과 낚싯대, 철통과 나무뿌리들, 그리고 바구니들과 우산, 형체를 알 수 없는 것들 까지......
그야말고 방조제 둑은 쓰레기박물관을 연상시키더군요.
저희처럼 견학이나 관광차원으로 타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니, 새만금방조제가 가지는 의미만큼이나 쓰레기 처리에도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안에 깨끗한 둑의 모습을 되찾았으면 좋겠네요.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