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고의 축제로 손꼽혀온 `화천산천어축제`가 구제역 확산으로 취소되면서 산천어를 기다렸던 많은 사람들에게 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복구할 수 있는 산천어 이벤트가 열립니다.. 이름하여 산천어 루어낚시ㆍ맨손잡기 이벤트! 산천어의 손맛을 제대로 볼 수 있고, 꿈틀거리는 산천어를 손으로 건져 올리는 짜릿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산천어 루어낚시ㆍ맨손잡기 이벤트`로 초대합니다.
◈ 2011 화천 산천어 루어낚시 & 맨손잡기 이벤트 ◈ ⊙ 기 간 : 2011년 3월 5일(토) ~ 3월 20일(일), 16일간 ⊙ 장 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 ⊙ 문 의 : 화천군나라축제조직위원회 1688-3005, www.narafestival.com ⊙ 주요행사 : 산천어 루어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산천어 구이터, 산천어 회센터
싱싱한 산천어를 건져 올리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계곡의 여왕 `산천어`를 잡아 올리는 손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역시 루어낚시가 최고입니다. 루어낚시는 가짜 미끼인 루어를 이용하는 낚시로, 채비가 간단하고 이동하면서 할 수 있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산천어 루어낚시`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 400명 정도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낚시터에 얼마나 많은 산천어가 있느냐`하는 문제! 화천군나라축제조직위원회에서는 산천어축제를 위해 확보한 엄청난 양의 산천어를 팍팍 풀 계획입니다. 낚시만 던질 줄 안다면 누구나 몇 마리쯤은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루어낚시의 성공요인이 실력이라면, 맨손잡기는 배짱입니다. 봄이라고는 하나 그래도 쌀쌀한 날씨 속에서 차가운 물로 뛰어들 수 있는 배짱은 기본이고, 손으로 산천어를 움켜질 수 있는 순발력이 있어야 맨손으로 산천어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 마리씩! 집중해야 하고, 일단 산천어를 잡게 되면 바지 주머니나 윗옷 안에 넣어 손을 자유롭게 한 다음에 또 다른 산천어를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잡았다`라는 함성과 응원의 환호성이 혼재하는 맨손잡기 체험장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보물창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