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5.0℃미세먼지농도 보통 55㎍/㎥ 2025-01-01 현재

나도 한마디

제 18회 군산 어린이 민속놀이 큰잔치

작성자 ***

작성일11.05.01

조회수1240

첨부파일
5월 5일은 어린이 날입니다.

매년 삼동청소년회 군산지회에서는

18회째.. 어린이 청소년 민속놀이 큰잔치를 군산월명종합운동장에서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많은 어린이와 함께 가족들이 참여하여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가길 기원합니다.


-------------------------------------------------------------------------


얼쑤♪ 모여라 꿈나무! 어허 덩더쿵♬

18년째 어린이 청소년 민속놀이 큰잔치 열린다.


○ 사단법인 삼동청소년회 군산지회에서는 민속놀이를 통하여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조상의 얼과 슬기, 지혜를 배우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얼쑤♪ 모여라 꿈나무! 어허 덩더쿵♬“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민속놀이 한 마당”을 개최한다.


○ 5월 5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월명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질 어린이 민속놀이 한마당은 10시부터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문동신 군산시장의 어린이날 축하 메시지와 함께 제 89회 어린이날 기념식이 열리고, 참석한 내빈들의 타징과 함께 우리 전래의 민속놀이를 30여개 마당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 (사)삼동청소년 군산지회(지회장 최세종)가 주관하는 제18회 어린이 민속놀이 한마당은 겨루기마당과 익힘마당으로 운영 되는데 고누놀이, 공기놀이, 구슬치기, 솔방울 돌리기, 죽마놀이, 글렁쇠 놀이를 비롯하여 팽이놀이와 비석치기 등 우리 생활주변에서 잊혀져 가는 30여가지의 민속놀이를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된다.


○ 마당놀이에는 모든 어린이, 청소년과 그의 가족은 누구나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마당놀이에 참여하여 확인도장을 받아온 어린이들에게는 버블총을 비롯한 LCD공, 헬리콥터 장난감, 우산, 탱탱볼 등 다양한 선물로 나눠줄 계획이다.


○ 삼동청소년 군산지회가 1988년부터 어린이 날에 개최해온 민속놀이 한마당은 매년 4천여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하는 어린이 날 큰 잔치로 정착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사)삼동청소년회 최세종 군산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행사로 어린이들이 마음껏 보고..느끼고...만지며 행복을 만끽할 수 있음은 물론 가족이 하나 되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