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6.0℃미세먼지농도 보통 42㎍/㎥ 2024-11-08 현재

나도 한마디

「2012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작성자 ***

작성일12.09.17

조회수885

첨부파일
한국전기안전공사, 「2012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 개최

- 올해로 15회째 맞는 '국내 최대 전기안전인 축제'
- 박철곤 사장, "국민 재난안전 제일선에서 더 큰 역할 해줄 것" 당부


□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철곤)는 7일(금)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컨벤션디아망 그랜드볼룸에서 「2012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행사에는 유공자와 가족들을 포함, 지식경제부 에너지자원실장과 가스안전공사사장, 한국전력기술인협회장 등 주요 내외빈 500명이 참석했다.

□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전기안전대상은 국민의 전기안전 확보와 산업현장의 안전한 전기사용 환경구축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전기안전 선진화의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다. 전기안전인을 대상으로 한 국내 행사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행사 가운데 하나다.

□ 이날 시상식에서는 고품질 차단기 개발로 전기재해 감소에 크게 기여한 (주)HJ산전 홍성희 회장(동탑산업훈장)을 비롯, 정부포장 수상자 47명(단체 2곳 포함) 등 총 117명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 정부포상 내용 첨부파일 참조)

―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전기안전공사가 주최한 '2012년도 전기안전 포스터 공모전' 입상자 94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졌으며, 당선작들은 행사장 로비에 전시되었다.

□ 전기안전공사 박철곤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과학과 기술의 발전으로 인류의 삶이 풍요로워졌지만 한편으로 대규모 재난 발생의 우려도 커지고 있다"면서, "수상자를 비롯한 전기인들이 앞으로도 국민 재난안전의 제일선에서 더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박 사장은 이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진정한 일류국가"라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가 전기안전에 관한 국민적 이해를 넓히고 재난예방의 중요성을 거듭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