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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한마디

전북나비 (아이나비 군산대리점)의 부당 A/S 대행료 관행

작성자 ***

작성일09.07.16

조회수1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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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나비 이용자님들 확인하세요
아이나비는 A/S 택배비가 무상인데
소위 공식대리점(군산대리점인 전북나비) 이라는 곳에서는 돈을 받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 군산시 경장동에 위치한 전북나비(아이나비 공식 군산대리점)에서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을 A/S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비용 10,000원을 요구하여 지불하였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구매한지 1년이 되지 않아 A/S 기간인듯 하여
무상 A/S가 되지 않는지를 물어보자

10,000원은 A/S 비용에 상관없이 택배비(7,000원)와 자신들의 수고비를 포함한 금액이며,
아이나비 본사의 권고로 인해
A/S 대행료 10,000원을 받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좀 화가 나기도 했지만 왕복 택배비 7,000원이라는 말에 3,000원 환불을 요구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아이나비 본사에 전화해서 상담해 보니 (상담원 이주*씨)

아이나비는 무상 A/S 기간과는 상관없이
모든 A/S에 관한 택배비는 회사가 부담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우체국택배 이용시 왕복 택배비 모두 아이나비 부담)

너무 당황스런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제 고장에 관한 수리비는 무상 A/S기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무료였구요.

제가 지불한 돈이 A/S 비용이 아니고, A/S대행료 이기 때문에
전북나비가 악덕업자인지, 수익을 위한 현명한 업자인지는 모르겠지만
고객에 관한 생각은
전혀 없는것은 확실한것 같습니다.

아이나비 이용자분들은
공식 군산대리점인 전북나비를 이용하기 전에
아이나비 공식 사이트 http://www.inavi.com와 고객지원 번호 1577-4242를 통해
먼저 필요하신 사항을 확인하시는 것이
현명하실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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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19-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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