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27.0℃미세먼지농도 보통 43㎍/㎥ 2024-09-09 현재

나도 한마디

희망근로 참여자의 활동상

작성자 ***

작성일10.03.15

조회수778

첨부파일
희망근로 참여자의 활동상
우리 성산면 깐치멀 마을에 금년 들어 처음으로 월명동에서 오셨다는 희망근로 참여자들이 오셨다.
우리 마을에는 노인들이 대다수 이어서 마을 환경정비는 물론이고 경로당 청소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희망근로 참여자들이 오신다고 해도 그리 반갑지 만은 않았을 뿐더러 큰 기대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반장이라는 님의 세밀한 계획과 안목으로 마을 정비 및 청소 제초작업 경로당 내, 외부 청소를 통하여 마을 모양을 바꿔놓으셨다.
경로당은 벽면 천장 창틀 화장실 주방 등이 깨끗하게 청소와 정돈이 되고 외부 거미줄까지 제거하고 보니 새롭게 변하여 새집이 되었고 주변은 말끔하게 청소가 되어 귀한 손님을 맞이하는 행사장 같아 보였다. 또한 마을 광장은 너무 청결하게 정돈되어 누가 휴지는 물론 담배꽁초 하나 버릴 수 없을 정도로 잘 단장이 되었다.
누구하나 실려고 하지 않고 먼저 일이 끝난 사람은 다른 팀을 돕고 일이 다 끝났나 싶더니 아직 시간이 조금 남았으니 더 할일이 없느냐며 일을 찿아서 하는 모습들을 보니 정말 고맙고 점심을 한분도 빠짐없이 싸가지고 오셔서 드시고 꼭 시간을 지키시며 성심성의껏 일해 주시는 너무너무도 고마웠습니다.
더군다나 그날은 익산에서 80명이 넘는 체험객이 1박2일로 와 있는 터라 관심을 가질 수 없었는데 본인들이 다 알아서 해주시고 더 일을 찿는 활동상 등은 희망근로인지 고용인인지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의 활동들 이었습니다.
이러한 활동상 이라면 일자리 창출과 복지사업 차원에서 군산시 는 물론이고 국가 에서 희망근로 사업은 지속적으로 시행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희망근로 참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관심을 아끼지 않고 지도와 계획을 하시는 월명동, 성산면 공무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