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5.0℃미세먼지농도 보통 76㎍/㎥ 2025-01-06 현재

나도 한마디

사는동안 얼마나 값진

작성자 ***

작성일21.03.11

조회수1284

첨부파일
정부가 이날 발표한 조치는 전공의들에게 '면죄부'를 주면서, 의사들은 불법 집단행동을 해도 처벌받지 않는다는 '의사불패' 신화를 재현했다는 점에서 비판이 불가피해 보인다.

정부는 그동안 의대 증원 등 의료개혁이 의료계의 반발로 좌절된 사례를 들면서 "불행한 역사를 반복하지 않겠다", "악습을 끊겠다"는 등의 표현으로 엄정대응을 강조해왔다.

정부는 이와 함께 각 수련병원에 9월 전공의 모집을 앞두고 이달 15일까지 전공의 사직 처리를 완료해 결원을 확정해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사직 후 9월 전공의 모집에 응시하면 특<a href="http://hyojingim209.dothome.co.kr" target="_blank">부산해운대고구려룸싸롱</a>례를 적용받도록 하겠다고도 밝혔다. 이에 따라 사직 후 9월 전공의 모집에 응시하는 경우 '1년 내 동일과목·연차로 응시'를 제한하는 지침을 예외<a href="http://suhwanim366.dothome.co.kr" target="_blank">부산고구려룸싸롱</a>적으로 적용하지 않을 계획이다.

오는 22일부터는 9월 하반기 전공의 모집 일정이 시작<a href="http://jbag31539.dothome.co.kr/" target="_blank">부산해운대고구려룸</a>된다. '내외산소'(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로 불리는 필수의료 과목에만 한정하던 예년과는 달리, 결원이 생긴 모든 과목을 대상으<a href="http://hyeondo279.dothome.co.kr" target="_blank">해운대고구려룸싸롱</a>로 모집이 이뤄질 예정이다.

복지부에 따르면 이달 5일 현재 전체 211개 수련병원 레지던트 사직률은 0.6%(1만506명 중 63명)에 그쳤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