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읍면동 소식

재해 소상공인 지원자금 안내

작성자 나운2동

작성일12.08.21

조회수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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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재해 소상공인 지원자금>

 

□ 지원대상

◦ 매년 발생가능성이 높은 집중호우, 태풍, 폭설 등으로 피해를 입은 재해 소상공인으로서 재해 확인증을 발급받은 자

- 재해확인증은 지자체(시⋅구⋅군청 및 읍⋅면⋅동사무소) 및 지방중소기업청에서 발급

- 재해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 피해신고를 하고, 재해확인증을 발급받아 30일 이내 신청

 

□ 지원내용

◦ 대출한도 : 업체당 최고 5천만원

대출금리 : 고정금리 3%

◦ 대출기간 : 5년 (거치기간 1년 포함)

 

□ 준비서류

구분

준비서류

필수

① 신분증

② 사업자등록증

③ 재해소상공인확인증

* 발급기관 : 읍‧면‧동사무소에서 발급

 

□ 진행절차

신청·접수

(지자체)

신용평가

(지역신보)

대출실행

(은행)

대출완료 및 통보

(은행)

재해확인증 발급

신용,재정상태,경영능력, 사업성 등 평가후 신용보증서 발급

신용, 담보, 보증 등을 통해 대출

대출결과 통보

 

* 순수 신용, 담보부 대출은 지역신보를 거치지 않고 대출취급은행에서 직접 대출

* 신용보증서 발급 : 지역신용보증재단(☎1588-7365), 신용보증기금(☎1588-6565)

지역 신용보증재단 연락처

재단명

전화번호

홈페이지

전북재단

(063) 230-3333

www.jbcred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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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21-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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