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작성일25.04.10
조회수50
헌재 선고 이후
헌재 보다 더 중요한 건 국민 각자가 더 높은 도덕성과 윤리성을 가지는 것이다. 헌재를 뛰어 넘는 국민 개개인 도덕적 윤리적 역량과 더불어 보편적이고 상식적이며, 비 가치전도 비 가치도착적인 사회가 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국민 개개인의 높은 도덕성과 윤리성이야말로 진정한 정의의 토대다. 사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상식과 보편적 가치에 따라 스스로를 돌아보고 행동할 수 있는 시민의식이 필요하다.
가치가 뒤바뀌고 상식이 무너지는 시대일수록, 우리 각자의 양심과 분별력이 더욱 중요해지며, 법 이전에 사람이고, 제도보다 우선인 것은 인간의 도덕적 역량이다.
헌재의 결정이 끝이 아니라, 우리가 더 나은 사회를 향해 가기 위한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구읍 옥구로 6 (옥구읍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72]
대표전화 063-454-7010 / 팩스 063-454-6049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