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1.0℃미세먼지농도 보통 62㎍/㎥ 2024-11-09 현재

나도 한마디

[직도사격장]민주당군산시지역위원회와 군산시장님의 입장은 달라야 한다.

작성자 ***

작성일06.08.17

조회수2613

첨부파일
민주당 군산시지역위원회는 위험한 자세를 버려야 한다.

현재 군산은 지역주민의 의사와 무관하게 국방부가 직도사격장 자동정밀채점장치(WISS) 설치 추진하고 있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민주당 군산시지역위원회 역시 반대입장을 밝히곤 있지만 또한 보상이 있다면 거래를 할 수 도 있을 밝혔다.

군산시민의 안전과 생계, 지역발전에 저해가 되는 것이 분명한 직도사격장 문제에 대해 반대는 하나 방폐장 후속조치와 지역발전을 위한 대책을 국무총리가 세운다면 '전향적 자세'를 취할 수 있다는 것은 지역민을 볼모로 한 거래로 밖에 볼 수 없다.

직도사격장은 이런 거래의 대상의 아니다.

문동신 군산시장님은 이런 민주당 군산시지역위원회의 입장과 분명히 다르리라 생각한다.
군산시를 책임지는 수장으로써 시민의 여론을 수렴하여 의견을 밝히겠다고 하였듯
12만명의 넘는 군산시민이 반대의사를 분명히 밝혔고, 군산시도 2006년 2월 산지전용 허가 불허입장을 밝혔다. 이것이 바로 지역민의 뜻이다. 따라서 주민의 안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군산시는 산지전용 불허방침을 끝까지 고수해야만 한다.

---------------------------------------------------------------------
[성명서]직도 사격장 설치에 관한 민주당 군산시지역위원회 입장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자동채점장비(WISS)를 설치해 직도사격장을 확대하려는 국방부의 계획을 반대하는것에 대해서 우리 민주당 군산시 지역위원회의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

하지만 일부 00당과 시민사회 단체등이 미군철수, 군산미공군기지 반환요구등을 주장하며 외부세력과 연대하여 반미를 선동하고 국가안보를 위협하려는 것은 물론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극열한 시위로 주민갈등조장과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행위는 절대로 용납 되어서는 안된다.

따라서 직도 사격장 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슈화 하려는 세력에 대해서 우리 군산시 민주당은 단호하게 대처 하겠다

최근 국방부는 시간이 없다고 말하면서 군산시가 산지전용허가를 불허 할 경우 산림청과 직접 협의를 통해 직도 사격장 설치문제를 해결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어 심히 우려되는 바이다.

더군다나 산지 전용허가 신청을 군산시에 내놓으면서 안 해주면 국방부는 산림청과 협의해 정부 맘대로 하겠다는 것은 지역주민을 무시하는 노무현정권의 코드정치 실현을 조장하는 위험한 발상이라 아니 할 수 없으며.

지난해 방폐장유치 찬반 문제로 주민 갈등이 지금까지 남아 있는 가운데 정부의 방폐장 후속 조치도 이행하지 않고 있어 시민들이 정부를 신뢰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를위해 국방부, 산림청등이 나서서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 국무총리가 직접 나서서 주민의견의 충분한 수렴, 지역정서 이해, 방폐장 후속조치등을 이행하며 ,침체된 지역발전 대책등을 내놓겠 된다면 우리민주당은 전향적 자세를 보일 것이다.

2006. 8. 17
민주당군산시 지역위원장 엄대우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