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월명공원관리에 노고를 다하는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간단한 민원성 글을 게시합니다. 접수되시면 답변의 글, 부탁드립니다.
저는 거의 날마다 새벽에 공원에서 운동하는 사람입니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주로 새벽 세시무렵에 공원에 올라 운동하는게 취미인데, 운동하러 가보면 그 시간대에도 제법 많은 분들이 나와서 운동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헌데 아쉬운점은 공원내 곳곳에 시민의 세금으로 설치된 태양광 보안전등이 제 구실을 못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
특히 나운1동 공무원순직비가 있는 팔각정 주위의 태양광 전등은, 무려 10여개가 설치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래전 부터 어느 한개도 불을 밝히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한 장계산위에 있는 전등 역시 언제부터 인지 모르게 꺼져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태양광 전등은, 일반 전기로 가동되는게 아니라 낮에 태양의 빛으로 축전해 놓았다가 밤에 불을 밝히는, 그래서 친 환경적이고 에너지 절약적인 이유로 설치된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뭘 잘못알고 있나요?
고장이 나서 아예 불을 켤 수 없는지, 아니면 에너지 절약(?)차원에서 불을 안켜는 것인지, 아니면 고장이났는지 어떤지 조차 시청 담당자가 모르고 있는것인지, 답변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장이 났다면 고쳐야 될 것이요, 에너지 절약차원이래도 몇개쯤은 밝혀야 존재 이유가 될것일텐데, 운동하다보면 사람이 무섭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하는 캄캄한 공원에서 언제까지 멀쩡한 보안등을 두고 전전긍긍 해야 합니까?
처음부터 없는, 보안전등을 설치 해 달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있는 전등을 밝혀 주든지, 필요 없다면 애당초 설치 하지 말았어야지, 귀한 세금으로 설치해놓고 그냥 방치하니까 드리는 고언입니다.
참고로 점방산 주위의 전등들은 몇차례 꺼져있다가 요즘은 제대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위한 담당자 분의 세심한 노력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