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대금독주 다향 :웃어른에 대해 존경의 마음과 감사의 마음을 대금과 신디사이저로 표현하였다.
창작타악 ‘여명’ 1악장 - 북소리 새날을 여는 웅장하고 고요한 태평소 소리와 대북소리로 힘찬 기상과 역동하는 에너지를 표현하였다. 모듬북, 대고, 장구, 공 등 다양한 타악기가 4박자 안에서 다양하게 표현하는 변주가락이 매우 인상적이다. 여러 가지 타악기의 절묘한 어울림은 관객들의 가슴을 울리며 모두가 하나 되어 호흡하는 감동의 순간을 느끼게 할 것이다.
2악장 - 기원 비나리와 액맥기 소리를 타악반주에 노래한다. 소리 중간 중간에 가미되는 타악연주는 단조로운 선율에 힘을 불어넣고 있으며 전통 비나리와 다른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한다. 비나리는 모두의 가정에 안녕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 있는 것이다.
3악장 - 대동마당 자진모리장단과 상모놀이로 신명을 표현하였다. 상모는 하늘을 의미한다고 한다. 역동하는 상모의 선은 하늘과 어우르며 살아가는 우리네의 모습을 흥겹게 표현한 것이다. 또한 발너름새는 우리네의 흥을 그려내고 있다. 몸짓이 만들어 내는 신명나는 무대 속에 관객들 모두와 함께 대동하는 감동을 전하고자 한다.
전주에 대한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저희 카페에 들려주세요 다음카페 웰빙전주 입니다. 주소는 http://cafe.daum.net/wellbeingjeonju (이곳은 전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 가는 카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