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0℃미세먼지농도 보통 39㎍/㎥ 2025-01-14 현재

나도 한마디

♣일반 국민이 생각하는 민주주의

작성자 ***

작성일09.06.29

조회수634

첨부파일
우리 일반인들은 민주주의 하면 소수(少數)는 다수(多數)의 의견에 따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된 일인지 우리 국회에서 만은 이 가장 민주주의 기초(基礎)가 무시(無視)되고 마치 야당의 의견이 국민의 대다수 의견(意見)인양 갖은 폭언(暴言)과 거친 행동으로 국회를 개원(開院) 조차 못하게 오랜 동안 방해해 오다가 절대 다수인 여당이 참다 참다 못해 단독(單獨)으로라도 개원한다니까 밀어붙이기라는 정말 억지 주장(主張)을 하는 것을 보고 너무 한심(寒心)해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냉정하게 차분히 생각해 봅시다.. 지난 정부 시절에는 야당이었지만 당시 여당(與黨)이 하도 정치를 못하니까 국민들이 야당(野黨)에게 몰표를 주어서 오늘날의 거대 여당이 된 것 아닙니까???

역시 꼭 같은 원리로 지금의 여당도 야당의 말대로 정치를 잘못 한다면 다음 선거에서는 또 야당에게 표가 몰릴 것이 확실한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할 때 야당은 마땅히 말도 안되는 폭언과 폭행으로 반대만 할 것이 아니라 점잖게 국회의원의 긍지를 지켜가며 발언(發言)도 하고 표 대결을 밀어붙이기라 몰아세우지만 하지 말고 전원 일치 반대표만 던지면 성숙(成熟)한 우리 국민들이 보고 듣고 있다가 다음 선거에 정확하게 반영(反映)이 될 것입니다.

2009.6.29. 윤서종 드림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