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작성일14.12.30
조회수1109
안녕하세요~ 군산발전포럼 이진우입니다.
지난번에 해넘이 해맞이 행사에 관해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아무런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한번 글을 올립니다.
매년 새해에 군산의 중요한 행사인 "해넘이 해맞이행사"는 (사)군산발전포럼에서 2003년도부터 회원들이 직접 발로 뛰며 만든 행사입니다.
그런데 지난해부터 이 민간단체가 10년 넘게 해오던 행사를 그 어떠한 상의없이 시가 독단적으로 가져가서 치르고 있습니다. 물론 올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며칠전에 JTV와 인터뷰도 했습니다.
뉴스를 보니 시 관계자분께서는 시가 하는게 더 효율적이라는 말씀을 하신걸로 기억나는데요,
물론 그분 말씀이 맞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 그게 틀렸다고는 절대 말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분명 잘못된 부분이 있지요?
한번 짚어 볼까요? 자, 이 행사는 분명 민간단체가 만들었고, 민간단체가 10년넘게 운영하던 행사입니다.
맞지요?
그런데, 아무리 시가 그동안 보조금을 지급해 왔다 치더라고, 이렇게 행사를 아무 협의없이 가져갔다는건 누가봐도 잘못된거지요?
자, 그럼 잘못된건 어떻게 해야겠어요? 바로 잡아야지요?
저, 군산시와 그 어떤 나쁜 감정도 없습니다.
저는 정말 누구보다 군산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만, 분명 잘못된것은 잘못됬다고 말하고자 함입니다.
사단법인 군산발전포럼에 이 행사를 돌려주십시오.
그리고 그동안 지급해 왔던 보조금 계속 지급해와서 민간단체가 행사를 계속 치를 수있게 해주세요.
그게 맞는 겁니다.
모든 행사를 시에서 직접 한다고 다 잘합니까?
민간단체가 하는 민간행사는 시에서 보기에 우습게 보입니까?
아니면 행사가 잘된다 싶으니 그냥 시가 다 해보겠다는 심사입니까?
최소한 이런 글을 올렸으면 답변이나 연락이라도 하시는게 예의가 아닐까요?
그냥 은근 슬쩍 넘어갈 일은 없을거니까, 심사숙고하셔서 옳바른 판단을 내려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대학로 215 (신풍동, 신풍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33]
대표전화 063-454-7430 / 팩스 063-454-6063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