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이 30인 일(ㅡ)이 어느 날 저에게 말하기를 흙과 사는 나는 모은 재산이 겨우 1원 정도인데 돈이 많다는 일조(ㅡ兆)라는 사람은 재산이 얼마인지요? 라고, 저에게 여쭈었답니다.
저는 그를 동지섣달 꽃 본 듯 반기며 그에게 말하기를 들리는 소문에 ㅡ兆는 돈을 1兆圓이나 모았다더군, 1조원! 하며, 그 젊은이에게 자신 있게 자상히 알려 주었지요 그는 사회에 공헌한 자라는 말까지 덧붙이면서 말입니다.
그러나 실감을 못 느끼는 그에게 어느 村老 말씀하시기를 1억원의 1만 배 일세, 1억원의 1만 배! 다시 말하면 일조라는 기업가는 1년에 1억원씩 1만년간이나 쓸 돈을 벌었다네.
흔히 우리나라 역사를 5,000년의 역사라 하지......... , 그런데 일조라는 사람은 그 보다 2배나 더 긴 세월동안을 아무런 돈벌이 없이도 매년마다 1억원씩 쓸 돈을 가졌다네. 허나 하나님은 공평도 하시지, 그도 나도 100壽 生이니..... 2008년 4월25일 * 얼마전 뉴스를 듣다가 혹시 몰라, 1조(ㅡ兆)라는 뜻을 사전에서 찾아보니 “1억의 1만 갑절”이라 쓰여 있더군요. 그렇다면, 1조원을 가진 어느 가정이 매년마다 1억원씩 쓰더라도 그 돈을 다 쓰는 데만 무려 1만년이나 걸린다는 계산이 나오더군요. 그런데 그러한 재산가들이 실제 우리 나라에도 더러 있으니 비난만 할 게 아니라, 그 기업가들의 능력을 한편으로는 “높이 평가 해 줄만도 하다”고 봅니다. 여러분! 1조원을 제대로 아신다면 1조원 도달에 성공한 사람의 수고도 높이 인정해 줍시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여러분 후손도! 그 가능성이 입증된 셈입니다. 더구나 재산이 4조원이 넘는 분이 있으니 말입니다. 그러니, 여러 분도 열심히 도전하시고! 나중에 유언도 하시여 후손들도 계속 1조원에 도전케 하십시다. 그러면 머지않아 우리나라도 일본보다도, 미국보다도! 더 강대국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열심히 도전하면 분명히 그렇게 될 것입니다. 단, 악덕 기업주는 제외하고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