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의 꽃을 피우는 5·31지방선거가 이제 3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역의 일꾼을 뽑는 선거가 시민의 축제로 될 수 있도록 애쓰시는 많은 분들이 활동하고 계십니다.
이번 선거는 본격적인 지방분권과 지방화 시대의 초석이 될 선거이기 때문입니다. 중앙집권적 권력구조와 제도, 시민의식을 지방분권의 방향으로 바꾸어나가는 작용을 하며, 시민의 삶의 질 문제를 정치와 행정과정에 끌어들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군산부패방지시민센터와 국가청렴위원회는 지방정부의 자율적인 청렴성제고 노력강화와 지방선거 부정부패를 대한 사전예방을 위해 '청렴군산만들기-시민과 함께'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청렴군산만들기'워크삽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워크삽을 통해 청렴군산을 위한 정책과제 개발 및 세무실천과제에 대한 여러 분야의 제안을 함께 모아내고자 합니다.
이 자리에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길 바랍니다.
[청렴군산만들기 워크샵]
주제 - 청렴군산를 위한 지역사회의 과제는 무엇인가? 일시 - 2006년 4월 28일(금) 오후 2시 장소 - 군산 예문화센터(나운동)
대발제 - 어떻게 청렴도시를 만들것인가 ▶ 곽병선 (군산대학교 교수, 군산경실련 집행위원장) 소발제1 - 청렴군산을 위한 민관협력의 과제 ▶ 유미형 (국가청렴위원회 민간협력팀 사무관) 소발제2 - 투명한 사회를 위한 감사제도 및 기구의 필요성 ▶ 시민단체 전문가 소발제3 - 531지방선거를 청렴선거로 만들기 위한 제안 ▶ 반규병 (군산시 선관위 사무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