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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제안

교통/주택 시내버스 아쉬운 점 개선 방안
서주원 만료 2020. 10. 5~2020.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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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희는 군산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입니다. 

 

군산 내 시내버스를 애용하고 불편함을 느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1. 카카오맵에서 알려주는 정류장에 표지판이 없습니다. 

  1. 2. 위의 이유로 인해 지도 상의 정류장의 위치와 실제 기사님들이 정차하는 위치가 다릅니다. 

  1. 3. 버스정류장의 도착 알림과 카카오맵의 도착 정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들은 읍,면에서 종종 발생합니다. 한 곳에 오래 거주하신 분들은 어디서 타고 내리는 지를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 지도앱 의존하여 이동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 문제는 또한 자가용이 없는 관광객의 이동 범위를 제한할 것입니다. 점점 더 많은 관광객이 군산에 찾아오면서 자연스럽게 관광 지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고군산군도, 근대역사박물관 주변 이외에도 양한 여행지가 있으나, 버스 이용이 불편해서 좁은 지역에 머물다 떠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군산 시내 대중교통의 활성화를 위해 이를 건의합니다.  

 

  1. 1. 정류장 표지판이 없는 곳에, 표지판 설치 

  1. 2. 도착 알림 시스템 점검 

 

시민들의 편리함 증진뿐만 아니라 관광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검토 부탁드립니다. 

 

의견서작성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교통행정과 0명 공감
2020.10.05 13:35
문1) 정류장 표지판 없는 곳에 표지판 설치 관련
→ 관내 정류장 표지판이 없거나 노선도 및 시간표 등이 부착되지 않은 곳에 순차적으로 시민들의 정보 전달을 위해 설치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모든 사업에는 예산 이 수반되어 즉시 조치되지 못하는 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문2) 도착 알림 시스템 점검 관련
→ 카카오앱 또는 맵과 연동 및 운영의 경우 우리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것이 아닌 국토교통부 정보를 카카오 업체에서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우리시 도착 시스템과 정보전달 시간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오차가 크게 발생하지 않도록 검토하여 보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행정과(063-454-3782, 063-454-7922)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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