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에서는 ‘도민과 함께하는 생활정책’을 찾아 나선다. 도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주제로 삼아 일상생활에서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를 개최, 정책 발굴 및 실행에 도민의 의견을 반영한다.
‘도민과 함께하는 생활정책’ 첫 번째로 <꽃보다 여심-전북이 여자의 마음을 읽다>라는 주제로 여성정책 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여성전용 주차공간 확보, 대형마트 임산부 우대 계산대 설치 등 여성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과 불안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작지만 가치 있는 정책들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27일부터 5월 26일까지 한 달 동안 실시되며, 공모대상은 전북 도민(만 18세 이상, 전라북도 거주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1명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 상장 및 상금 50만원, 장려상 5명 상장 및 상금 20만원 등의 시상도 이뤄진다. 아이디어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응모는 인터넷 www.jeonbuk.go.kr/idea를 참조하면 된다.
이와 함께 채택된 아이디어에 한해서는 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 제안자와 함께하는 ‘실현간담회’(가칭)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제안자를 여성정책 모니터 또는 자문단으로도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전라북도에서는 이번 ‘꽃보다 여심’ 공모를 시작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생활정책> 공모 캠페인을 상하반기 지속적으로 시행, 도민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의 살아있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 및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꽃보다 여심’, 전북이 여자의 마음을 읽다
□ 공모내용: 여성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과 불안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생활정책 아이디어 □ 공모기간 : 09. 4. 27.~5. 26 □ 공모대상 : 전북 도민 (만 18세 이상, 전라북도 거주자) □ 공모방법 : 인터넷(www.jeonbuk.go.kr/idae),이메일(rome3073@jeonbuk.go.kr), 우편 접수 (전북도청 홍보기획과 담당자 앞) □ 상 금 : 최우수상 1명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 상장 및 상금 50만원 장려상 5명 상장 및 상금 2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