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눈3.0℃미세먼지농도 좋음 10㎍/㎥ 2024-11-29 현재

언론보도

군산시립교향악단 제149회 정기연주회

작성자 군산시립교향악단

작성일22.11.24

조회수342

첨부파일

군산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21() 오후 730분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하는 이명근 상임지휘자 취임연주회에서 베토벤 교향곡 9합창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제11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하는 이명근의 지휘아래 홍주영(소프라노)’,‘메조소프라노(최승현)’,‘테너(황병남)’,‘바리톤(정승기)과 군산시립합창단이 함께 협연한다.

11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하는 이명근 지휘자는 지휘계의 대부 Gustav Meier로부터 아주 재능 있는 젊은 지휘자라는 찬사를 받고 독일, 미국 클래식의 흐름까지 섭렵하며, 미국 피바디 음대 졸업 후 국.내외에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발전시켰다. 뿐만 아니라 제주시향, 수원시향, 부천시향을 객원 지휘하며,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지휘자로 부각된 지휘자다.

베토벤 교향곡 9합창은 어둠에서 광명으로 향하는 베토벤 특유의 구도가 뚜렷이 나타나 있다. 작품은 클래식 역사상 가장 잘 알려진 레퍼토리 중 하나이자 베토벤의 가장 위대한 마스터피스로 평가된다. 낭만파 전후의 많은 작곡가들이 베토벤 9번 교향곡의 파격적인 구성과 자유로운 형식에 영향을 받았다. 베토벤 교향곡 9번의 백미는 합창이 등장하는 4악장으로 꼽힌다. 4악장에서 4명의 독창자와 합창단의 목소리가 더해져 절정에 달하는 부분은 주목할 만하다. 이번 연주에서는 소프라노에 홍주영”, 메조소프라노에 최승현”, 테너에 황병남”, 바리톤에 정승기의 독창과 군산시립합창단이 함께 환희의 송가를 노래한다.

군산예술의전당 이헌현과장은 다사다난했던 2022년 한해 지쳐 있을 군산시민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하였고, 이에 시민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다가오는 2023년의 설레임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였다. 많은 분들이 공연장에 찾아오셔서 군산시립교향악단의 음악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송년의 밤이 되시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에서 제작한 "언론보도"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
담당전화 063-454-5528
최근수정일 2024-07-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번지 군산예술의전당내

군산시립교향악단 전화 063-454-5556 / 군산시립합창단 전화 063-454-55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