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덧 성큼 다가온 송년을 맞아 군산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2월 7일(목) 오후 7시30분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특별한 음악회를 준비한다.
○ 이번 음악회는 2023년 한 해 동안 군산시민의 사랑과 관심으로 더욱 성장한 군산시립교향악단이 군산시립합창단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명근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군산시민을 위한 송년 음악회를 선보인다.
○ 1부에서는 바그너의 탄호이저 서곡으로 시작하여 호소력 있는 연주자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서현이 사라사테 카르멘 환상곡을 연주한다. 이어 우리에게 익숙한 오페라 합창곡 중 마스카니의 오렌지 향기는 바람에 날리고, 축배의 노래, 투우사의 노래를 군산시립합창단에 아름다운 하모니로 가슴벅찬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 2부에서는 러시아의 대문호 푸시킨의 단편소설 스비리도프 작곡의 ‘눈보라’를 연주한다. 9곡으로 구성된 ‘눈보라’중에서 네 번째 곡인 올드 로망스는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갈라쇼에서 선보여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곡이기도 하다.
○ 군산예술의전당 홍양숙 과장은 “이번 공연으로 군산시립교향악단과 함께 행복한 겨울의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의미 있게 한해를 잘 마무리 하고, 새해 새 출발을 기대하는 감동의 송년음악회를 선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