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9.0℃미세먼지농도 보통 53㎍/㎥ 2024-11-22 현재

언론보도

군산시립교향악단 제 143회 정기연주회 "콘서트 오페라 라보엠"

작성자 군산시립교향악단

작성일22.01.14

조회수609

첨부파일

어느덧 성큼 다가온 송년을 맞아 군산시립교향악단은 2021년 한해를 마무리 하는 특별한 음악회를 준비한다. 오는 1216() 저녁 730분 군산예술의 전당에서 펼쳐지게 될 <송년음악회>에는 2021년 한 해 동안 군산시민들의 사랑과 응원으로 성장한 군산시립교향악단이 군산시립합창단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백정현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오페라 라보엠을 선보인다.

라보엠은 오페라 역사상 가장 완벽한 작품으로 불리며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19세기 파리의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가난하지만 예술이라교감으로 모인 젊은 예술가들의 청춘, 아픔 그리고 사랑을 그린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도 현실적인 공감을 불러 일으켜 줄 것이다. 파리 어느 뒷골목 가난한 연인의 애잔한 사랑 이야기와 가슴을 적시는 주옥같은 아리아의 선율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오페라의 대가 푸치니의 최고 역작이다.

사골처럼 깊은 매력을 가진 국내 대표적인 여성 오페라 연출가 이회수와 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에서 여성 성악가 부문 우승을 거둔 소프라노 서선영, 독일 바이마르 국립극장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테너 이재식, 그 밖에 소프라노 김성혜 바리톤 문용재, 박건우 베이스 전태현, 김준빈이 출연하여 화려하고 사랑스런 노래와 앙상블을 이루며 시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음향으로 가슴벅찬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군산예술의전당 서광순 소장은아름답고 서정적인 아리아와 모든 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오페라 무대가 모처럼 마련된 만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가족, 연인과 함께 공연을 찾은 많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에서 제작한 "언론보도"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
담당전화 063-454-5528
최근수정일 2024-07-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번지 군산예술의전당내

군산시립교향악단 전화 063-454-5556 / 군산시립합창단 전화 063-454-55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