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란?보건소 전문가가 온라인으로 서비스 이용자의 생활습관을 파악하여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입니다.
대상자 등록 및 지원
사업 대상자 및 선정 기준
운영기간 : 2~10월
사업대상 : 건강관리가 필요한 만 19세 이상 군산시민 100명
대상자 등록 기준
- 군산시민 및 군산시 소재 직장인
- 현재 관련 질환을 진단 받거나, 해당 질환 관련 약물 처방을 받지 아니한 자
- (우선 등록) 신규 참여자 및 보유하고 있는 건강위험요인이 많을수록 가능
※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대상자 중복 지양
- 지원 가능한 스마트폰 소지자
【건강위험요인과 판정수치】
건강위험요인과 판정수치
건강위험요인
판정수치
위험군 분류
① 혈압(mmHg)
수축기
130≦대상자<140
고혈압 전단계
이완기
85≦대상자<90
② 공복 혈당(mg/dL)
100≦대상자<126
공복혈당장애, 내당능장애
③ 허리둘레(cm)
남
90 이상
위험
여
85 이상
위험
④ 중성지방(mg/dL)
150≦대상자<200
경계역 중성지방혈증
⑤ HDL-콜레스테롤(mg/dL)
남
40 미만
위험
여
50 미만
위험
대상자 등록 방법
1.대 상만 19세 이상 성인
2.사전검사 ① 혈압
② 공복혈당
③ 허리둘레
④ 중성지방
⑤ HDL 콜레스테롤
3.대상자 선정검진 결과를 토대로
상담 후
서비스 참여자로 선정
활동량계 및 앱(APP)지원 (중도하차시 활동량계 반납)
건강 서비스 제공
건강서비스 제공 과정
1.시작최초검사 및 상담 (대상자 선정)
2.1~12주차앱 기반 맞춤형 건강생활 지원
3.12주차중간검사 및 상담
(지속 여부 결정)
4.13~24주차앱 기반 맞춤형 건강생활 지원
24주차최종검사 및 상담
종료자가관리 능력향상 추후관리
※ 검사항목 : 만성질환 위험요인 기준 검사(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등)
맞춤형 건강생활 지원: 개별 집중 건강상담 및 모니터링, 건강정보 제공, 건강미션 운영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