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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박덕하
작성일06.01.24
조회수2859
담당부서: | 담당자 : 전정주 | 작성일 : 06.01.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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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군산시의 인터넷 민원 정책이 다소 부족함이 있는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 새로운 홈페이지가 만들어지기 전의 인터넷 민원처리 방식은 군산시에서 운영중인 전자민원실 http://eminwon.gunsan.go.kr/board/board_main.jsp?boardGoto=qna_ctlg_inq 이곳과 군산시청 메인사이트의 미원게시판에서 등 2곳에서 처리 되었던것 같습니다.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전자민원실만 운영중인것 같은데요. 다소 불편함이 있는것 같습니다. 새창을 열어야하고, 다시 로그인 인증을 거처야 합니다.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상당수 지자체에서 정부제도의 "전자민원실"쪽 보다는 자체 운영중인 민원게시판이 더 활성화 되어 있네요.(전주,천안 등등) http://eminwon.gunsan.go.kr/board/board_main.jsp?boardGoto=qna_ctlg_inq ==> 이것은 대한민국정부에서 제공하는 민원 질의 응답시스템 같은데요. 새창없이 메인사이트 하나에서 운영되면 불편함이 없겠지만 새창으로 열리다보니 저의 귀찬니즘인지는 모르겠으나 다소 불편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 로그인도 해야되고... 다 각설하구요. 천안시청 같이 자체개발 민원시스템으로 운영되었으면 정말 좋겠네요. 천안같이 개발하면 민원인과 답변자간 커뮤니티도 충분할듯 싶군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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