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민간단체 에너지절약협력사업 공모안내
작성자 지역경제과
작성일12.02.23
조회수5402
첨부파일
(첨부 1).hwp (파일크기: 58, 다운로드 : 122회) 미리보기
2012년 민간단체 에너지절약협력사업 공모
에너지관리공단에서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녹색생활문화 확산을 위하여 시민참여와 민간 네트워크를
활용한 2012년 민간단체 에너지절약 협력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ㅇ 신청기간 : 2012. 2. 27(월) ~ 3. 5(월) 오후 5:00까지
1. 신청할 수 있는 단체
ㅇ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비영리민간단체 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4조의 규정에 의거
등록을 마친 단체로 공단이 제시하는 사업과 자체에서 제안한 에너지절약 협력사업을 원만하게 추진
할 수 있는 단체
≪제외단체≫ ㅇ동일 사업에 대하여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이미 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 ㅇ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단체, 전문 학술연구단체 및 상호친목, 이익단체 ㅇ기타 이에 준하여 사업을 수행하는 단체
2. 제출서류
ㅇ신청서 및 단체소개서 각 1부 ㅇ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 사본 1부 ㅇ사업계획서 1부
※제출서류양식 및 관련자료는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 www.kemco.or.kr 공지사항 또는
그린에너지패밀리 홈페이지 www.gogef.kr 참조
3. 신청기간 및 방법
ㅇ신청기간 : 2012. 2. 27(월) ~ 3. 5(월) 오후 5:00까지 (마지막날은 사이트 접속폭주로 신청의 어려움이 예상되니 조기접수를 권합니다.)
ㅇ신청방법
- 중앙공모사업 : 공단본사 생활실천홍보실로 접수
(그린에너지패밀리 www.gogef.kr 홈페이지에서 접수)
- 지역공모사업 : 해당지역 공단 지역본부로 접수( ※ 첨부 공모안내 지역본부 연락처 참고)
ㅇ관련문의 : 에너지관리공단 생활실천홍보실 김권수 대리 (☎ 031-260-4382)
4. 대상사업
ㅇ 중앙공모사업
- 지정공모 : 공단 추진사업과 연계하여 공단이 지정 공모하는 사업
- 제안공모 : 단체가 제안하는 사업으로 단체특성에 따라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
구분
사업분야 및 주제
지정
공모
1. 범국민 전기절약 생활문화 확산 사업
ㅇ 생활 속 전기절약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활동
ㅇ 공동주택 학교 기업 대상 절전활동 추진 및 우수사례 발굴 홍보
ㅇ 전기절약을 위한 캠페인 참여 및 확산 활동 추진
2. 에너지절약을 위한 쿨맵시 온맵시 확산 사업
ㅇ 에너지절약을 위한 쿨맵시 온맵시 패션의 확산을 위한 캠페인 추진
ㅇ 에너지절약형 옷맵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
※ 사업일정상 온맵시 캠페인은 자부담으로 추진할 수 있는 단체에 한하며, 사업내용에서 설문
조사, 국민 인지도 조사 등은 제외
3. 여름철 겨울철 냉난방온도 실태조사 활동
ㅇ 대형상가, 백화점 등 에너지다소비 건무르이 냉난방온도를 점검,
적정온도 홍보 및 개도 활동 추진
4. 청년층 대상 녹색생활실천 문화확산 사업
ㅇ 대학생 및 청년층을 활용한 다양한 에너지절약 녹색생활실천 활동
ㅇ 소셜네트워크(SNS)를 활용한 청년층 녹색생활실천 문화확산 활동
제안
사업
ㅇ 범국민 녹색생활실천 문화확산을 위한 제안 사업
-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녹색생활실천 문화확산을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 일회성 행사, 교육, 세미나 등은 제외)
ㅇ 지역공모사업 :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녹색생활실천 문화확산을 위한 사업
지역
공모
사업
ㅇ 지역네트워크를 활용한 에너지절약 생활실천 홍보사업
- 지역내 지자체, 교육청, 지역언론 등의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추진 가능한
에너지절약 홍보사업
※ 지역중심의 협력사업은 공단 지역본부 개별로 접수 및 사업선정함
5. 심사 및 결과발표
ㅇ에너지관리공단 민간단체협력사업 심사위원회에서 선정 ※동일(또는 유사) 사업으로 타 부처 및 시도에 중복 제출한 경우 심사 제외
ㅇ심사기준 : 사업단체 역량, 사업 내용의 독창성, 효율성, 실행가능성, 파급효과,
신청예산 내역의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
ㅇ결과발표 :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
첨부 1. 에너지절약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고문
첨부 2. 에너지절약 민간단체 협력사업 안내자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