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수정일 2019-07-2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작성자 수송동
작성일19.02.11
조회수1384
수송동가위손봉사단.jpg (파일크기: 252 kb, 다운로드 : 151회) 미리보기
군산시 수송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경배) 이·미용 봉사단인『행복전달 사랑의 가위손 봉사단』이 지난 7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를 실시하여 지역 내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미용기술을 보유한 복지통장과 자원봉사자가 협력하여 만든 수송동 『행복전달 사랑의 가위손 봉사단』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이·미용 서비스를 재능 기부하는 봉사단으로,
수송동 김배성 55통장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한 것을 계기로 구성되어 현재까지 5년간 매월 정기적으로 머리를 정리해 드릴뿐 아니라 건강과 안부를 묻는 등 말벗 서비스도 함께 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
수송동 『행복전달 사랑의 가위손 봉사단』 장서영 자원봉사자는 “한동안 보이지 않는 어르신이 계시면 오히려 소식이 궁금해진다.”라며 “손질을 마친 뒤 환하게 웃으며 고마워하시는 어르신들의 얼굴을 보면 내가 오히려 더 감사하고 뿌듯하다.”고 전했다.
김경배 수송동장은 “미용 재능을 나눔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를 해주는 봉사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수송동은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과 재능 및 자원을 갖고 계신 분들 사이에 연결고리가 되어 지역사회 나눔 문화가 널리 확산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송동 『행복전달 사랑의 가위손 봉사단』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경제적인 사유로 적기에 이·미용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지역내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2014년부터 매월 2회(첫째주, 셋째주 목요일) 무료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