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게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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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 직원들의 업무 태도 개선해 주세요!!

작성자 ***

작성일15.07.02

조회수1287

첨부파일

시청에게 바라는 점을 게시판이 따로 없어서 군산 시장님에게 글을 올립니다.


시청을 방문했을 당시, 직원들의 불친절에 너무 화가 납니다!!


기본적으로 시민을 대하는 곳에서 그런식으로 응대를 한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우선 방문한 곳은 민원실과 2층 세정과 입니다.


1층 민원실에서는 가족관계 증명서 등을 떼러 방문했는데,

저희 어머니와 할머니께서 방문하셔서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셨는데,

한번 더 물어보면 팰듯한 말투도 불친절하고 기분나쁘게 응대를 하셨더군요,

제가 직접 시청에 전화해 응대하신 7번 창구분이 직원이 아닌지 해서 확인했더니,

서순해 주사 라고 하더군요, 직급이 주사 정도면 많은 경력의 직원이실 텐데.

그런식으로 밖에 응대를 못하시나요?!!!!


그리고 2층 세정과에는 저희 이모가 올라가서 세금 관련하여 문의를 했다고 합니다.


6월 말에 갑작스레 저희 할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상치르느라 부득이하게 세금을 전부 못냈는데.

혹시 관련해서 연체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없냐고 문의한 부분에 대해서.


직원분 정확하게 이렇게 답변하셨다고 하더군요.

그보다 중요한 일이라도 안된다고!!!!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것보다 중요한게 뭐죠?

그 직원분 성함 모르겠지만, 그런식으로 말하는게 아니죠!!

그냥 면제되는 부분이 없다고 잘 대답하셨으면 될껄,


상 치르고 방문하신 분한테 그런식으로 대답하나요?


생각은 있으신지요?


제가 지금 군산이면 바로 달려가서 그분 얼굴이라고 보고 싶은 심정입니다.



안그래도 마음 아프신 분들인데, 시청가서 직원들 불친절에 상처만 더 받고  오셨네요.


본인들 업무에 대해 물어보는데 그 정도로 친절을 감수 하지 못하신다면 그자리에서 나오셔야죠.


시청에서 하는 업무도 중요하지만, 본인 업무 응대도 이렇게 불친절한데,

실제 업무는 제대로 하실지도 의문이네요.


해당 직원들의 직접적인 사과 받고 싶으며, 직원들 태도 교육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시청 게시판에 시청에 바라는 불편, 직원 친절도 체크하는 부분이 있으면 좋겠네요!!!



답변글
    시청 직원들의 업무 태도 개선해 주세요!!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직소민원팀

    작성일 : 15.07.06

    상중이라 경황이 없으셨을텐데,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함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하여 유연한 민원 대처 자세와 친절마인드 역량을 강화,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7월에 실시하는 우리 부서 친절교육시간에 냉철하게 민원친절도를 재점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당담당자에게는 민원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충분하게 지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군산시 홈페이지관련 답변입니다.

    1) 시청에 바라는 불편사항은

    * 드림민원실-민원신청-군산시 전자민원창구

    * 소통과참여-시민참여-시장에게바란다.

    두 게시판에 글을 올리시면 민원봉사과와 직소민원팀에서 접수 후 해당부서에 지정처리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2) 직원친절도 부분은

    민원봉사과에서 매년 상·하반기 시에 접수된 모든민원에 대한 무작위 추출방식으로 편의시설, 환경의 쾌적성, 친절도, 신속성, 전화응대, 만족도, 개선이 요구되는 분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상에 구현은 향후에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청 직원들의 업무 태도 개선해 주세요!!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정보통신담당관

    작성일 : 15.07.03

    항상 시정발전에 관심가져 주심 감사드립니다.

    1) 시청에 바라는 불편사항은 
      * 드림민원실-민원신청-군산시 전자민원창구
      * 소통과참여-시민참여-시장에게바란다.
       두 게시판에 글을 올리시면 민원봉사과와 직소민원팀에서 접수 후 해당부서에 지정처리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2) 직원친절도 부분은
       민원봉사과에서 매년 상·하반기 시에 접수된 모든민원에 대한 무작위 추출방식으로 편의시설, 환경의 쾌적성, 친절도, 신속성, 전화응대, 만족도, 개선이 요구되는 분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상에 구현은 향후에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청 직원들의 업무 태도 개선해 주세요!!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민원봉사과

    작성일 : 15.07.03

    상중이라 경황이 없으셨을텐데,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함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하여 유연한 민원 대처 자세와

    친절마인드 역량을 강화,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7월에 실시하는 우리 부서 친절교육시간에 냉철하게 민원친절도를 재점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당담당자에게는 민원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충분하게 지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불편함을 드린점 정중히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군산시정에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청 직원들의 업무 태도 개선해 주세요!!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세무과

    작성일 : 15.07.03

    항상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먼저 할아버님의 상중, 경황이 없으신 상황에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친철교육을 강화하도록 하겠으며, 민원인과의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공손하지 못하게 응대한 점 사죄드리며, 김진경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세무관련 민원처리 및 문의사항은 세무과 세정계(063-454-2400)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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