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양부, 부안 줄포만 ‘습지보호지’ 지정[새전북신문]
작성자***
작성일06.12.18
조회수1987
첨부파일
해양부, 부안 줄포만 ‘습지보호지’ 지정[새전북신문]
해양수산부는 부안군 줄포만 갯벌(3.5㎢)을 ‘습지보호지역’으로 지난 15일 지정고시했다. 따라서 이 지역에선 공유수면 매립과 간척 등 갯벌훼손이 금지된다.
다만, 주민들의 어로활동이나 주변육지의 이용행위 등은 제한받지 않는다. 어류와 조류 등 각종 생물이 서식하는 줄포만은 원시적인 갯벌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해양수산부는 새만금간척 이래 전북에 유일한 갯벌로 남겨진데다 주민들의 보전의식도 강하다며 줄포만 일원을 갯벌체험관광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내년에 총사업비 4억원을 들여 기본계획을 수립한 뒤 오염방지시설을 비롯해 갯벌탐방로와 전망대, 생태교육관 등을 연차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해양수산부는 “줄포만이 갯벌체험지로 조성되면 갯벌보전뿐만 아니라 그 배후에 올 2008년 완공될 생태공원 등과 엮여 상승효과가 클 것이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