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전남 ‘일해공원’ 개명 철회요구 확산
작성자***
작성일07.01.30
조회수2066
첨부파일
광주전남 ‘일해공원’ 개명 철회요구 확산
광주광역시의회와 전라남도의회 의원일동은 30일 성명서에서 경상남도 합천군 소재 ‘새천년 생명의 숲’의 ‘일해공원’ 개명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시.도의회는합천군이 공원의 명칭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일해’는 전직 대통령의 아호로써 1980년 당시 광주시민을 무참히 학살한 장본인을 그대로 연상시켜 광주.전남 시도민들에게 또 다시 큰 아픔과 고통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전국적으로 번지고 있는 ‘일해공원 개명 반대’에도 불구하고 영호남의 변함없는 화합과 우의를 바라고, 지역갈등의 소지를 만들지 않기 위해 그동안 자제하면서 추진과정을 지켜봐 왔다며, 합천군민과 경남도민은 물론 시민단체와 정당, 5.18 단체 등에서 강력히 반대함에도 불구하고 합천군이 끝까지 ‘일해공원’을 고집하고 있어 시.도의회의 반대의 뜻을 전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