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산에서 중국간 하늘길 열려으면..
작성자***
작성일07.02.18
조회수2340
첨부파일
산동성 지역은 한국사람이 많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방사람은 인천공항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중국 산동성 지역은 군산에서 비행기가 이륙하면 한시간 남짓 걸릴 것으로 봅니다. 제주도와 비교하면 10~15분 더 걸리는 비행 시간일 것 입니다.. 이곳 전라북도에는 많은 중국 유학생이 들어와 전북도 대학에 다니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학생들이 여객선과 비행기를 이용하기 위해 인천으로 가고 있습니다. 인천까지 가는 비용과 시간을 감안한다면 군산직선 거리에 있는 중국 산동성 지역과 어느정도 경제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많은 한국의 지방 사업가들이 중국 산동성 지역에 있습니다. 인천 공항을 통해 지방으로 내려오고 있는 실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학생들이 여행, 어학연수 또는 일반인들의 현지방문등도 중국으로 많이 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거 군산공항은 김포,부산,제주등의 3개노선이 있는 공항 이었지만, 지금은 육로교통이 발달해서 제주도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육로로 갈수 없고 비행기와, 배로 갈 수 있는 지역입니다. 중국과 신규 항로가 개설되다면 군산공항의 활성화 측면에서도 기여도 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만일 국내 항공사의 유치가 어려우면, 중국민간항공의 유치도 검토해도 될 것 입니다. 여러가지 면을 고려해서 1주일에 2~3편 정도 개설한다면 많은 이용할 것이라고 봅니다. 우리 고장에 공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과 비용을 허비해서 인천으로 가는 낭비를 더 이상 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군산공항과 중국 산동성지역 만이라도 하늘 길이 열려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