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인 새만금 홍보에 나설 때
작성자***
작성일09.09.16
조회수723
첨부파일
제목: 사설 2009.9.10.목
지속적인 새만금 홍보에 나설 때
전북도가 오는 2011년 새만금 방문의 해를 앞두고 한국관광공사와 새만금 관광홍보를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새만금 알리기에 나섰다. 전북도는 8일 한국관광공사 임원, 도내 시장·군수 등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업무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서에는 ▲양 기관의 브랜드 슬로건 사용 ▲관광상품 공동개발 및 국내 및 해외관광객 유치 등 상호 협력사업 적극 추진 ▲전북 관광산업정책의 각 분야에 대한 적극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관광공사는 주한 북미. 유럽 국가 대사 부부 20명을 초청해 새만금 지역을 둘러보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관광공사는 앞으로 새만금을 홍보하기 위해 주한 외교사절단과 외신기자단 및 해외 여행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답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2012 여수세계박람회와 전라북도는 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새만금 관광홍보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전라북도, 전라남도, 여수시는 최근 전북 새만금 33센터에서‘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원 및 새만금 관광홍보 등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조직위와 전남도, 여수시는 새만금 관광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라북도와 관광분야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새만금은 전북을 넘어 대한민국을 먹여 살릴 성장 동력이 됐다. 올 연말이면 방조제도 완전 개통이 된다. 2011년 새만금 방문의 해를 앞두고 있다.
1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벌여야 할 때이다. 새만금을 통해 전북 관광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홍보와 상품개발도 병행해야 할 것이다.
이번 MOU 체결로 새만금을 국내에 더욱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특히 새만금 관광홍보 사업과 다양한 신규 협력사업 추진에 다양한 성과가 나타날 것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