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울타리 상식
작성자***
작성일10.03.19
조회수817
첨부파일
대부분 판매되고 있는 전기울타리 컨트롤러 들이 47v(볼트의 DC 전기를 발생시켜 트랜스로 보내면 트랜스에 서는 15,000V~18,000V가 발생되도록 만들어 진다. 그렇지만 트랜스를 통과해 나오는 펄스 전압은 5,000v~6,000v 이다. 이유는 철로된 트랜스 코어에서 전압을 잡아먹기 때문이며 트랜스가 크면 클수록 손실율은 높아진다.
그렇다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전압의 세기를 알아보자. 경찰들이 사용하는 진압봉의 전압은 12,500v이며 이 진압봉은 + -가 동시에 인체에 접촉이 된다 (진압봉에 제압당해 죽은 사람은 없다)
우리 몸에서 발생되는 정전기는 3,000v~20,000v 이다. 어떤 물체에 접촉하느냐에 따라 정전기 발생이 조금씩 차이는 나지만 최고 20,000v까지 발생된다 이를 비교해보면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농가에서 설치하는 야생동물 퇴치용 전기울타리는 야생동물들의 몸이 울타리에 접촉되어도 전기가 통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그렇지가 않다. 기존 설치되는 전기울타리의 특수 전선이 세 가닥으로 설치되어있는 것은 그 세 전선이 각 각 유행동물들의 코 높이에 맞추어저 있다. 해서 세줄 보다는 네줄로 설치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