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녀가장 성폭행 사건과 관련하여..
작성자***
작성일10.06.19
조회수773
첨부파일
정말 충격적인 사건이 우리나라에서 그것도 제가 살고 있는 전라북도에서 일어났다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물론 모든것은 어른들의 잘못입니다. 하지만 알면서도 고쳐주지 못하고 다시 또 그러한 일이 발생되도록 하게 내버려둔다면 그건 바로 죄악입니다.
이미 일어난 일을 다시 거꾸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사실.. 결손가정임을 알고서도 그런 상태로 내버려둔 사회복지사나 학교 선생님이나 주위 어른들.. 그리고 그 아이들이 친인척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모두 어른들입니다. 그 아이들에게는 그러한 환경에서 태어난 죄 밖에 없습니다. 한창 예민할 시기인 사춘기에 치욕적인 일을 겪고서도 일년이 다 되도록 말을 못할 정도의 공포로 그 아이들의 마음은 얼마나 멍이 들었을까요? 신체의 상처는 잊혀지지만 마음의 상처는 죽을때까지 잊지 못할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미 일어난 일을 어떻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앞으로가 더 중요하지요. 반짝 관심이 아니라 그 아이들을 계속 지켜보고, 예전처럼 다시 단둘이 살게끔 내버려 둔다면 그러한 약점을 노린 어른들은 힘없고, 부모없고,빽없는 그 아이들을 또 한번의 상처를 주게 될게 틀림없습니다. 이미 군산 그 동네에선 그 아이들의 집의 소재나 신상이 어느정도 알려졌을 것입니다. 경찰들이 왔다갔다 하고, 각종 언론에서 취재하고.. 또한 학교에서도 누군지 다 알게 되었겠지요.. 그렇다면 그 아이들은 사회의 또 다른 시선에 다시한번 상처를 입게 될것입니다. 부모가 없기 때문에 울타리가 되어 줄 수 없을테니.. 주위의 말 많은 어른들때문에 이리저리.. 다시 또 다시 피해를 보겠지요.
제발.. 제발 부탁인데 지속적인 관심으로 그 아이들에게 또 다시 그러한 악몽이 재현되지 않도록 적어도 그 아이들이 성년이 될 때까지만이라도 군산시에서 책임지고 돌봐 주시면 안될까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그대로 내버려둔다면 그 아이들은 똑 같은 상처를 다시 입게 될것입니다. 우리 사회는 착하고 선한 사람들도 많지만.. 그렇게 상처입고 힘없는 사람들을 다시 노리는 악마같은 사람들도 많다는걸 명심하시고 그 가여운 남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릴게요 더불어 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어떠한 방법이라도 좋으니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