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산장려금
작성자***
작성일10.08.24
조회수1497
첨부파일
군산시는 출산장려 정책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것 같습니다. 인구가 늘어야 세금도 많고 정부 지원도 많은것 아닌가요?? 군산시의 출산장려정책은 전국 최하위 입니다. 다른시의 출산장려금은 둘째아부터 지원합니다.가까운 익산시만을 보더라도 둘째아 20만,셋째아 40만,넷째아 100만,다섯째아 50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그러나 군산시 는 셋째아부터 3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넷째를 낳건 다섯째를 낳건 똑같습니다. 정책비 정하신분 아이를 낳아보긴 하신겁니까?? 아이를 출산하는데 드는 비용은 자연분만을 하더라도 40만원이 듭니다.말은 건강보험 공단에서 자연분만 출산비용 전액부담이라고 말하지요.입원비용(자연분만을 하더라도 3일동안 입원합니다.)이니 태동검사비용,특진비등등은 병원에서 받습니다. 또 양가 부모님이 아이를 돌봐주지 못할경우 첫째는 누가 돌봐 주나요??남편은 일을 해야 하니 산모가 돌봐야 하는데 돈 없는 산모는 산후조리도 못합니까? 저소득층으로 등재된 경우만 정부에서 지원을 받아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받아볼수 있습니다.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받는다 하더라도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산후도우미도 오전 9시에 와서 오후 5시면 칼 퇴근 해버리니 그 이후의 가사노동 및 아이는 고스란히 산모 몫이 됩니다. 아이를 24시간 돌봐주는 어린이집도 없고,임신을 하면 일도 할 수 없는 상황에 남편의 월급만을 바라보며 살아야하는 저소득층은 어떻게 합니까? 이것 저것 감안할때 아이를 낳을때 평균 150만원이 듭니다. 또한 아이를 낳는 동안은 일도 할 수 없어 생활이 힘들어 질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를 갖는 것이 축복이 아니라 고통이 될 수도 있는것이지요. 저는 임산부 입니다.곧있음 넷째를 낳습니다. 친정엄마는 수술하셔서 아이를 돌봐줄 수 없고 시어머니는 허리가 휘어 아이를 안을수도 업을수도 없습니다.갑작스럽게 생긴 아이를 지울수도 없고,셋째는 이제 겨우 15개월 입니다.남편은 일을해야하니 출산할때 마저도 옆에 있을 수 있을지 모르겠고..그럼 아이들은 누가 봐줍니까?? 또 출산비용은 어디서 마련해야 할지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