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만금 방조제 둑의 쓰레기들
작성자***
작성일10.09.09
조회수709
첨부파일
저는 광주에 사는 주부입니다. 오늘 광주 첨단 YMCA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군산 풍력 발전소와 새만금 방조제를 견학하다 아쉬운 점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새만금 방조제를 차를 타고 막 이동하는 시작점부터 둑에 보이는 엄청난 쓰레기들이 눈쌀을 찌뿌리게 하더군요. 바다를 막아 이쪽 저쪽으로 나누어 간척지를 만들어 놓은것은 엄청난 변화이고 발전이자, 환경적인 면에서는 자연을 황폐화시킬 수도 있다는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던 중이여서 더더욱 신경쓰였습니다. 물론, 이번 태풍이 지나간지 얼마 되지 않았고 또 다시 태풍이 온다는 것 때문에 쓰레기 처리를 뒤로 미루었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시작점부터 다 건너간 끝 지점까지 각종 쓰레기들의 모습과 종류는 눈을 경악케 했습니다. 수많은 부표들과 낚싯대, 철통과 나무뿌리들, 그리고 바구니들과 우산, 형체를 알 수 없는 것들 까지...... 그야말고 방조제 둑은 쓰레기박물관을 연상시키더군요. 저희처럼 견학이나 관광차원으로 타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니, 새만금방조제가 가지는 의미만큼이나 쓰레기 처리에도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안에 깨끗한 둑의 모습을 되찾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