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온 강봉균
작성자***
작성일10.12.02
조회수1019
첨부파일
시사고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 강봉균 국회원이 나온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다.
10월 중순경에 MC몽의 병역 비리를 다루며 국회의원의 병역비리가 방송되었는데 그곳에 소개된 것이었다.
노블리스 오블리제가 없는 국회의원들 무리들로 주로 한나라당 의원들이 소개되고 그 중에 안상수 원내대표가 단골 매뉴로 나오곤 하는데, 이번 방송에서는 민주당 내의 우리 군산시 강봉균 국회의원이 병역기피 국회의원 대표주자로 소개되었다.
결국 방송을 보면, '한나라당이나 민주당이나 하여간 똑같아'라는 한숨만 나오게 된다. 만약 민주당에 강봉균 국회의원이 없었다면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은 문제가 많다'는 식으로 이야기 구조가 진행되었을 것이다.
하여 병역기피 강봉균 의원이 군산 출신이라는 사실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 그나마 야당 국회의원들이 내세울 수 있는 것이라고는 청령성과 정직성인데, 이것이 갖춰져 있지 않은 국회의원을 둔 지역의 시민으로서의 심정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더군다나 방송에서 소개되었듯이, 강봉균 의원의 자식마저도 군대에 가지 않았는데, '병무청 직원이 돈받고 보충역으로 뺐다.'는 진술까지 나왔음이 소개되었다.
이 뭔 챙피인가? 이런 정치인을 국회의원으로 뽑은 우리 군산시민은 통렬히 참회해야할 것이다.
하지만 그의 후광을 받고 있는 지역의 정치인이나 행정가들은 결코 이를 문제삼고 싶어하지 않는 듯 하다. 왜냐하면 그가 만에 하나 권좌?에서 물러난다면 자신들도 함께 권력지반을 상실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들이 과거로부터 군산의 정치와 행정을 이끌어 왔기에 군산에는 과거로부터 벼라별 정신나간 사건들이 수도 없이 터져왔던 것이다.
당신들은 지금 4대강만 반대한다고 소리치고 있지만, 새만금 사업은 오히려 더 미친사업이고, 핵폐기장 유치사업은 말할나위도 없다. 경주가 지금 어떤 꼴인지를 확인해 보면 이 말이 수긍이 될 것이다.
진정 당신들이 이 땅의 후손들을 위한다면 통렬히 참회하고 그 모든 기득권을 놓고, 비우고 낮추는 마음가짐으로 임하라. 그러면 뿌연 안개가 걷히면서 '진실'이 그 앞에 드러나 보일 것이다.
이제는 군산이 좀 변해야할 때도 되지 않았는가?
부조리를 보고 눈치만 보지 말고 나서서 성토하고, 부정한 일에 대해서는 그게 당신의 아버지일지라도 문제를 삼을 것이며, 불의한 일은 당신의 생명을 걸고서라도 맞서야 하지 않는가?
시사고발 프로에까지 등장해 지역민에게 자괴감과 분노를 안긴 노블리스 오블리제가 없는 군산시 강봉균 국회의원에게 정중히 사퇴할 것을 종용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