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창작국악그룹 비채 콘서트"비움과 채움
작성자***
작성일11.04.20
조회수1030
첨부파일
창작국악그룹 비채 콘서트"비움과 채움
전주시민과 함께하는 2011우리소리우리가락86번째
창작국악그룹 비채 콘서트 “비움과 채움”
2011년4월24일(일) 저녁7시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
주최 우진문화재단 후원 전주시
공연문의_063)272-7223 일반10,000원 청소년5,000원
Bium and chaeum
비움이 깊을수록 채움은 더 많아질 것이며 비움이 없이는 결코 채움이 없을 것이다. 나를 내려놓고 비웠을 때, 나를 새롭게 하고 풍성하게 할 것이다.우리의 음악 속에서 어떻게 비우고 또, 어떻게 채우느냐에 따라 우리의 감동도 달라질 것이다. 전통음악에서는 많은 비움(여백)의 공간이 있다. 비워져있는 것은 단순히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그 안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있다. 그룹“비채(비움과 채움)”은 이런 한국음악 정신을 바탕으로 충만한 음악을 만들고자 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10 신진국악실험무대 “천차만별콘서트” 입선 -서울 북촌창우극장 단독 2회 공연 -서울 국악방송 연주실황 방송
■ Program 창작국악그룹 비채 콘서트 “비움과 채움”
◇ intro 이 곳이 아름답다고 - Here is beautiful and.. 진화와 변화되는 인생 속에 우리의 음악 또한 진화하고 변화한다.
◇ 달빛조차 몸을 사리는데 - Moonlight 해금산조가락과 구음의 조화를 이루어 애절하면서도 힘 있는 곡으로 여운의 깊은 감동을 전하고 싶다.
◇ 목마 태운 보따리 - Take 7 No. 1 7박의 오묘한 리듬으로 해금이 주 멜로디를 가지고 간다. 계면조의 느낌과 우조의 느낌 을 같이 실어 보았다.
◇ 평화롭고 태평이고 자유롭고(打.咑.他.) - Three birds 피아노, 기타, 장구, 세 개의 악기를 가지고 각자의 음악을 자유롭게 표현해 보았다.
◇ 새가 울고 꽃이 필 때는 - NolbuJebi 놀부가 제비다리를 후리러 가는 대목을 가지고 놀부와 제비의 상반되는 감정을 표현해 보았다.
◇ 칠자배기 No. 2 - Take 7 No. 2 7박의 리듬으로 휘몰다가도 4박으로 풀어지는 우리인생의 힘찬 도약과 여유로움을 표현 해 보았다.
◇ 소풍- Outing 우리내 인생에 대한 곡으로 인간은 누구나 태어나 나이가 먹어가면서 많은 경험 속에서 살다가 죽음을 맞이하고 더 좋은 곳으로 가길 염원한다.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사이클인’ 태생-젊음-죽음-이라는 테마로 전통음악을 가지고 아름다운 인생을 표현해 보았다.
◇ Outro-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리라 - I said beautiful here.
*************************************************
전주에 대한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저희 카페에 들려주세요 다음카페 웰빙전주 입니다. 주소는 http://cafe.daum.net/wellbeingjeonju (이곳은 전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 가는 카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