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대문화유산을 관광자원으로만 쓰지 말아주십시오.
작성자***
작성일11.11.03
조회수808
첨부파일
군산은 한국에서 가장 근대문화유산이 많은, 적산가옥이 많은 도시입니다. 현재 군산시는 이 유산들을 단순히 관광목적으로만 쓰려는 움직임이 보여 슬픕니다.
지난 5월, 교차로에서 일본인체험코스라며 적산가옥을 개조해서 만든다는 기사를 읽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민족의 아픔을 관광코스로 만들어 즐긴다는 건 한국인으로써 안될 일이며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군산대학교 일어일문학과 학생입니다. 일본어를 배우고, 일본이라는 나라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군산의 근대문화유산에 대해 수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고민 끝에 저는 근대문화유산을 관광성을 중시하는 것보다는 아픈 역사를 배우는 학생들이 좀 더 민족의 아픔을 가까이 와닿게, 또 그 당시 군산사람들은 어떻게 살았는지 군산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서라도 군산의 근대문화유산은 교육의 방향으로 걸어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