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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 담당자들의 의식개선
작성자***
작성일12.04.01
조회수897
첨부파일
군산 수송동 동사무소 복지 담당자들... 취약계층을 대하는 태도가 옮치 않아보입니다. 저소득층인 저는 여러가지 업무로 복지 담당자와 통화나 상담이 자주 있습니다. 본인들의 실수에는 제대로된 사과보다는 덮고 얼버무리고, 취약계층에게 섬기는 자세보다는 가르치고 지시하는 말투나 표정이 역력해 보였습니다. 바우처나 여러가지 서비스 신청을 위해 방문 했을때에도 업무 파악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민에게 번거로움을 주는일이 많지요. 서비스에 대한 친절한 설명보다는 차가운 말투와 차가운 표정으로 본인들의 업무를 설명할 뿐 ... 전문가 다운 업무파악과 취약계층이 모르는 복지까지도 안내하는, 취약계층위에 군림하는것이 아닌 취약계층을 섬기는 자세가 절실해 보입니다. 내일도 저는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신청하러 동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데 마주치고 싶지 않은 표정과 태도들이 불ㄱ쾌할것 같습니다. 복지행정에도 서비스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지고 사회복지사는 내가 누구를 위해 일하고 있나를 돌아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