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사무소 방문시 불쾌함에 대해(나운3동)
작성자***
작성일12.05.14
조회수1326
첨부파일
*공직사회가 더 친절해지고 주민과 함께 하는 곳이 되기를 바라며 이 글을 올립니다.
나운3동 최성근 동장님께(방문시 불쾌함에 대해)
나운3동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방문할 때마다 느끼는 동사무소 직원들의 무관심과 공손하지 못한 태도에 실망을 금치 못하게 됩니다. 과한 업무로 피곤하다고 할지라도 동민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는 자랑스럽고 신뢰받을 수 있는 공무원들이 되시기를 간청합니다.
저의 불쾌함은 아주 기본적인 것입니다.
첫째, 인사하지 않는 나운3동 공직자들. 저는 오늘 셋째 아이의 출생신고를 하기 위해서 비오는 날 동사무소를 찾았습니다. 방문할 때마다 기대도하지 않지만 역시 방문하는 민원에 대해 인사하는 직원 하나 없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나갈 때에도 친근하게 인사하는 직원 한 명 없습니다. 존경하는 동장님은 동료 직원들을 그렇게 가르치십니까?
둘째, 질문에 대한 불친절한 자세입니다. 작성하고자 하는 양식의 문구가 무엇을 말하는지 분명하지도 않고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록하다가 어려워서 질문을 하게 되었는데, 아주 방문자는 생각하지 않는 일방적이고 고압적인 대답을 하고, 모르면 다시 하자는 것입니다. 뭘 다시 하자는 것인지... 이런 경우가 어디 있습니까? 질문에 대해 대답을 확실히 하든가, 아니면 친절하든가? 직원들에게 대화법 좀 가르쳐 주십시오.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민원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존경하는 동장님, 직원들의 기본 자세에 대해 신경을 써주십시오. 동민을 섬기기 위해서 존재하는 곳이 나운3동 주민센터 아닙니까? 업무적이고 그렇게 깔보는 자세로 하지 말고, 최대한 섬길 수 있는 마음 자세와 태도를 가르쳐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나운3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무슨 혜택을 받는 것이 아닐지라도 기분이 좋아지고 감사하고,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마음의 뿌듯함이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