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2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작성자***
작성일12.09.17
조회수920
첨부파일
한국전기안전공사, 「2012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 개최
- 올해로 15회째 맞는 '국내 최대 전기안전인 축제' - 박철곤 사장, "국민 재난안전 제일선에서 더 큰 역할 해줄 것" 당부
□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철곤)는 7일(금)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컨벤션디아망 그랜드볼룸에서 「2012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행사에는 유공자와 가족들을 포함, 지식경제부 에너지자원실장과 가스안전공사사장, 한국전력기술인협회장 등 주요 내외빈 500명이 참석했다.
□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전기안전대상은 국민의 전기안전 확보와 산업현장의 안전한 전기사용 환경구축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전기안전 선진화의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다. 전기안전인을 대상으로 한 국내 행사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행사 가운데 하나다.
□ 이날 시상식에서는 고품질 차단기 개발로 전기재해 감소에 크게 기여한 (주)HJ산전 홍성희 회장(동탑산업훈장)을 비롯, 정부포장 수상자 47명(단체 2곳 포함) 등 총 117명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 정부포상 내용 첨부파일 참조)
―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전기안전공사가 주최한 '2012년도 전기안전 포스터 공모전' 입상자 94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졌으며, 당선작들은 행사장 로비에 전시되었다.
□ 전기안전공사 박철곤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과학과 기술의 발전으로 인류의 삶이 풍요로워졌지만 한편으로 대규모 재난 발생의 우려도 커지고 있다"면서, "수상자를 비롯한 전기인들이 앞으로도 국민 재난안전의 제일선에서 더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박 사장은 이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진정한 일류국가"라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가 전기안전에 관한 국민적 이해를 넓히고 재난예방의 중요성을 거듭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