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소년 골목길 흡연에 관하여...
작성자***
작성일12.12.10
조회수105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군산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 시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군산시 소유의 소규모 공원에서 벌어지고 있는 청소년흡연과 그 예방대책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현재 군산시 소유의 진포안1길의 소규모 공원(수송동77번지 인근 골목길 내,기존의 집터를 공원으로 전환하여 시에서 관리하고 있음)에 인근 고교생으로 추정되는 학생들이 단체로 몰려 흡연을 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인근에 친구가 살고 있어 정정 가곤 하는데 갈때마다 거의 매일 흡연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을 약1년이상 보고 있습니다. 인근에 노인, 어르신분들이 계신데도 학생의 신분으로 교복까지 입고 5~10명이 몰려서 흡연을 하는데 흉흉한 세상에 변이라도 당할까 뭐라고 할 수도 없고, 시에서 관리하는 땅에서 이런 행동이 지속되고 있지만 시에서 인지를 못하고 있는것인지 해당 공원은 거의 흡연학생들의 아지트가 되어가고있습니다. 학생들의 하교시간 순찰강화나 CCTV설치 등 대책이 시급할 듯 합니다. 가뜩이나 구석지고 어두운 동네라 청소년들의 다른 범죄가 걱정되기도 합니다. 군산시의 관심과 실질적인 대책으로 이런 일들이 줄어들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