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소리 여행 가야금의 소리들은 아주 까다롭고 예민하며 낯설고 도도하다. 그러나 들을 수록 매력적인 현의 sound 구조물 들이 즐겁게 오감을 긴장 시킨다. 지금부터 가야금만의 특성을 살려 가야금 소리 여행을 떠나볼까 한다.
달 그림자 물에 비친 휘엉청 보름달 그림자를 보고 따라가 보았다. 기쁘고 괴로운 모든 감정은 물에 비친 그림자와 같다. 그림자는 있다가 없어지는 실체가 아닌 것을...
바람을 타고 나는 새 바람이 없으면 새는 날지 못한다. 바람을 타면 새는 더 높이 날 수 있다. 그러나 바람이 항상 새가 원하는 방향으로 부는 것은 아니다. 바람은 종종 새의 날개를 꺾기도 한다. 그렇다고 바람을 원망할 수는 없다. 바람이 원하는 대로 불지 않는다고 바람이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새와 같다.
流浪 (유랑) 집 근처를 배회하며 혹은 창을 열고 방 한구석에 앉아 낯선 곳으로의 여행을 상상하고 복잡한 마음에서 벗어나 여유를 즐기고 싶다. 마치 유랑자처럼...
共鳴 (공명) 소리는 눈물처럼 고여 울어야 할 때에 흔든다. 누군가의 걸음걸이를 기억하는 물결로,천천히 리듬으로,흔들며 노래가 되는 것들은 춤추며 노래가 되는 것들은 들리는 것이 아니라 흔드는 것이다.
◆ 김수현 프로필
우석대학교 국악과(국악작곡) 졸업 전북대학교 음악대학원 음악학과(한국음악작곡) 졸업 전북대학교 음악대학원 한국음악과(한국음악작곡) 박사과정 수료 제2회 작곡발표회 전주교육대학교 대학원 외래교수 역임 현)전주예술고등학교,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 우석대학교 출강 전북창작악회 사무국장 아름앙상블 단원 전주시립국악단 상임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