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명서 : 이동민 군산경찰서장은 책임있는 조치를 취하라.
작성자***
작성일13.09.30
조회수1905
첨부파일
오늘 문정현 신부님이 소속된 '미군기지 피해상담소'에서 이동민 군산경찰서장 관련 규탄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성명서 : 이동민 군산경찰서장은 강정마을회 측의 요청에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라.
우리는 제주도 강정마을과 뜻을 같이 하는 단체로서 군산경찰서장으로 부임 한 이동민 서장의 서귀포 경찰서장 재임시(2012년 2월 ~ 2013년 4월) 행적 과 이에 대한 강정마을 측의 해명 요구를 묵살하는 행태에 대해 심히 우려하 고 있다.
강정마을은 이동민 전 서귀포 서장이 전북청으로 전출 간 직 후인 2013년 5 월 6일 자 성명서를 발표 했다. 강정마을은 이 성명서에서 그간 이동민 서장 이 서귀포경찰서장 재임시에 빚어졌던 전대미문의 경찰 폭력 사태의 책임을 밝히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공개간담회를 요청했다. 이에 더불어 이동민 서장 부임 중에 30명이 실신당하여 엠블런스에 실려 가고 4명이 골절상을 당 한 사건, 이에 대해서 단 한차례의 도의적인 사과표시도 하지 않았던 점, 피 해자를 가해자로 뒤바꾸고 거짓 조서를 꾸민 사건, 그래서 결국 무죄판결이 내린 불법 체포 사건이 현재까지만 세 건에 달하는 등에 대해서 공개 사과 도 요청했었다.
강정마을에서는 그 후로 몇 차례 더 이에 대한 공식, 비공식적인 요청이 있 었던 바 이동민 서장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는 상황이다. 가뜩이나 제 주범대위에서는 5월 28일 전북권 기자들에게 이동민 서장의 문제를 관심 깊 게 다뤄주십사 협조공문을 발송했는데, 이날 이동민 서장은 기자들을 불러 식사대접을 한 사실까지 밝혀져 충격을 안겨준 바 있다. 서귀포 경찰서장 재 임시에도 유난히 언론플레이를 잘해 강정마을 주민들로부터도 경찰이 아니 라, 정치인과 다를 바 없다는 평을 받았던 현실이고 보면, 이러한 이동민 서 장의 행태는 큰 우려를 만들어 낸다.
이에 우리 군산지역 시민사회단체들도 그간 사태의 추이를 관망하고 있었지 만, 더 이상은 이러한 무책임한 행태에 대해서 좌시하고 있어서는 안 된다 는 합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바, 강정마을 측의 성명서에 대해 책임 있는 모 습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 이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시, 군산지역 시민단체 들은 10월 중순부터 대응활동에 들어 갈 것이다.
2013년 9월 30일 군산미군기지 피해상담소
주소 : 전북 군산시 옥서면 외성산 1길 27 / 전화 063 468 0529 - 담당 : 구중서
* 참조 - 강정마을 2013년 5월 6일 성명서 링크주소 http://j.mp/15VGPL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