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작성자 ***
작성일14.10.14
조회수1396
지난 10월 11일 전국에있는 모든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열정을 표출할 수 있는 제14회 KSPO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가 막을 내렸다. 올해 14회를 맞은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가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는 이 행사에는 전국 12만 여개의 초중고 및 청소년 동아리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160여 팀이 초등 및 중등 부문으로 나눠 경연을 펼쳤다.
전국의 끼많은 수많은 청소년들이 준비한 음악(합창, 중창, 악기연주, 오케스트라, 랩, 보컬), 그룹사운드, 댄스(스포츠 댄스, 응원댄스, 힙합댄스, 방송댄스), 무대공연(난타, 수화, 마술, 연극, 뮤지컬, 퓨전음악), 전통문화 등 공연분야와 영상, 애니메이션, 미술, 과학, 발명 등의 전시/체험 부문의 비공연분야 , 스포츠마당(태권도, 합기도, 전통무예 등) 등이 펼쳐졌다.
프로 밴드 못지않은 기량을 과시하며 온 관객의 환호와 갈채를 받은 대신고등학교의 W.K.power 밴드는 그룹사운드 부문에서 리라 아트고등학교에 밀려 안타깝게 우승을 놓쳤고, '준비한 만큼 다 보여주지 못한 것 같다' 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또한 초등부 전통문화 부분에 참가한 박주석 군(부천 소사초 풀무회)은 무대에 올라가기 전 '그동안 많이 준비했지만 너무 떨리고 무대에 올라가서 소리가 들리지 않을까 걱정이다' 라며 불안함을 감추지 못하였으나, 무대 위에서 흥겨운 사물놀이를 선사해 주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하성수 스포츠레저사업본부 청소년팀장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장이 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 날 국무총리상에 전주연합팀 블루럼프 전주성심여고 양현희 외 10명이, 무대공연 최우수상은 리듬앤스쿨 초등대상 광주광명초등학교 등 14개 부문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http://blog.naver.com/phs9919?Redirect=Write(영상 참조)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